[간밤의 TV] 친애하는 판사님께' 첫방 윤시윤 1인 2역 연기 빛났다'···수목극 시청률 1위 등극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8-07-26 06: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친애하는 판사님께 방송 캡처 ]


첫 방송된 SBS 새 수목드라마 '친애하는 판사님께'가 속도감있는 전개와 윤시윤의 1인 2역 연기로 몰입감을 높였다. 시청률면에서도 앞섰다. 역시 첫방송된 MBC 수목극 '시간'을 앞서며 동시간대 시청률 1위 자리에 올랐다. 

'친애하는 판사님께'가 첫 방송부터 6%를 돌파하며 '시간'을 앞섰다. 지상파 수목극 대전에서 승리를 거뒀다.

26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25일 첫 방송된 SBS 새 수목극 '친애하는 판사님께'는 5.1%, 6.3%(전국 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지상파 수목극 가운데 동 시간대 1위였다. 동시 첫 방송된 MBC '시간'은 3.5%, 4.0%의 시청률을 나타냈다. 지상파 수목극 2위였다. KBS 2TV '당신의 하우스헬퍼'가 2.3%와 2.7%로 수목극 최하위다. 

25일 SBS TV 수목드라마 ‘친애하는 판사님께’가 처음 방송됐다. 실종된 형을 대신해 전과 5범 한강호가 판사가 되어 법정에 서게 되는 내용을 담는 드라마다.

이 날 방송에서는 먼저 1인 2역을 맡은 윤시윤이 강렬하게 등장했다. 윤시윤이 맡은 엘리트 판사 한수호와, 전과 5범 한강호의 모습이 그려진 것.

한수호는 "새해 첫 공판인데 떡국은 드셨냐"고 물으며 "올해 소망하는 일 이뤄지고, 활기찬 한해 이루길 바란다"고 덕담을 건넸다. 하지만 이내 냉철한 표정으로 "피고인 박재호. 사형"이라고 판결했다. 판사 수호는 법정에 들어와 피고인과 눈을 마주치지도 않고 건조한 투로 사형을 선고했다. 피고인 가족의 절규를 듣고도 외면하는 모습을 보였다.

뒤를 이어 한강호도 등장했다. 경찰에 쫓기던 강호는 구치소에 들어갔고, '친애하는 판사님께'라는 선처 호소문을 적어 내렸다.

송소은(이유영 분)은 사법연수원생으로 등장했다. 송소은은 홍정수(허성태) 검사의 지도를 받으며 시체 부검을 견뎌냈고 주화 사기사건으로 잡혀온 한강호를 심문하며 그와 대면했다. 

한강호는 형과 어머니에 얽힌 가슴 아픈 사연을 이야기하며 소은에게 선처를 요했다. 어린 시절부터 명석한 형과 비교를 당하며 컸고, 학생 시절 형이 구타당하는 것을 구하려다 사람을 죽이고 감옥에 들어가게 됐다는 것. 형은 자신을 배신했고, 어머니는 미안하다 한 마디 하지 않았다며 오열해 송소은의 마음을 흔들었다.

애써 감정을 다잡은 소은은 "사람은 누구나 상처받고 산다. 성공한 사람은 그 상처를 부풀리고 실패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둘 다 어리석은 거다. 과거의 상처가 현재의 모든 것을 만들어내진 않는다"고 단호하게 말했다.

이에 강호는 "옛날 상처란 게 있냐. 모든 상처는 현재다. 문득문득 떠올라서 사람 미치게 만드는데 아닌 척 가린다고 사라지냐. 검사님은 그러냐"며 소은의 팔에 있는 상처 가리켰다. 당황한 소은은 "이건 상처가 아니라 흉터"라고 선을 그었다.

반면 소은의 지도 검사인 정수(허성태)는 첫 피의자 심문을 축하해준다는 이유로 소은을 술집으로 데려갔다. 그 자리에서 정수는 "검사 시보 끝날 때 내가 평정표 작성해 주잖아. 거기 뭘 어떻게 적느냐에 따라서 가산점을 받을 수도 있고 감점받을 수도 있다. 네가 검사가 되느냐 마느냐는 내 손에 달려있다"고 말했다.

이어 "나랑 자러 갈래"라며 소은을 성추행했다. 정수를 뿌리친 소은은 급히 휴대전화 녹음기를 켰다. 이에 정수는 순식간에 태도를 바꾸며 거짓말을 했고, 소은은 자리를 박차고 나섰다.

이후 소은은 부장검사(박성근)를 찾아가 정수의 성추행 사실을 폭로했다. 그러나 부장검사는 "둘이 잤냐"며 "같이 잔 것도 아닌데 뭐가 문제냐"며 윽박질렀다. 이어 부장검사는 정수를 불렀고, 정수는 다시 한번 표정 한 번 바꾸지 않고 거짓말했다.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다시 자리로 돌아온 정수는 소은에게 "기록 편철해라. 네 수준에는 그게 딱이다"라며 제대로 된 일을 시키지 않고 빈정거렸다.

송소은은 억울해했지만 달리 방법이 없었다. 그는 대학 동기이자 변호사인 오상철(박병은 분)을 만나 구체적인 사건은 말하지 않으면서도 힘듦을 토로했다. 오상철은 자신에게 기대라며 은근히 마음을 드러냈지만, 송소은은 오상철에게 좋은 오빠일 뿐이라며 선을 그었다.

한강호는 수감된 방에서 예전에 알고 지냈던 사마룡(성동일)을 만났다. 특유의 능글맞음으로 사마룡과 다시 친해진 그는 사마룡에게 반성문 쓰는 법을 강의했다. 전과5범인 한강호는 존경하는 판사님께라고 시작하려고 하자 친애하는 판사님께라고 고치라고 조언까지 했다.

한강호는 10원 사건으로 6개윌의 형을 살고 출소했다.

이를 기다리던 감옥 동기가 한강호를 위기에 몰아넣었고, 한강호는 급히 한수호의 집으로 향했다. 하지만 한수호는 한 발 앞서 의문의 사람에게 납치당한 상태였다.

한강호는 한수호가 없는 집을 벗어나려다 자신을 찾아온 경찰들과 마주했고, 한수호를 찾아온 법원 사람의 오해를 받고 한수호 검사인 척 연기했다. 극 말미에서는 한강호가 한수호가 맡은 재판장에 대신 들어가 선고 공판 시작을 외쳤다.

그렇게 강호는 판사가 되었고, 판사 시보로 첫 출근한 소은와 재회했다. 이에 향후 극 전개에 관심이 모아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