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준, 해병대 헬기사고 분향소 찾아 "대책 마련하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손인해 기자
입력 2018-07-22 16: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비대위원장 맡은 후 첫 현장 공식 일정

22일 경북 포항 해병대 1사단 김대식관에 마련된 마린온 헬기 사고 순직 장병 합동분향소에서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유족을 위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병준 자유한국당 혁신 비상대책위원장은 22일 마리온 헬기 추락사고 합동분향소와 사고 현장을 찾았다. 김 비대위원장이 지난 17일 비대위원장을 맡은 후 첫 현장 공식 일정이다.

김 비대위원장 이날 경북 포항 해병대 1사단 김대식관(실내체육관)에 마련된 합동 분향소에서 조문을 마친 후 기자들에게 "국방위 간사가 같이 와서 유족들의 이야기를 청취했다"며 "요구사항을 취합해서 대책을 마련하고 어떻게 할지 깊이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가슴이 아프다. 처가에도 가족을 잃어본 경험이 있어서, 특히 젊은 가족을 잃은 심정을 안다"며 "참 국가로서도 엄청난 손실이다. 굉장히 유능한 장교들을 잃었고, 무엇보다 가족들의 아픔은 어떤 이야기를 해도 위로가 안 될 것 같다"고 덧붙였다.

그는 송영무 국방부 장관의 '유족 의전 불만' 발언 논란에 관해선 "이런 비극적 자리에 와서 그에 대해 논평하는 게 적절하지 않은 것 같다"며 "가족들과 만나보니 저도 마음이 무겁고 아프다"고 했다.

이날 유족들은 분향소를 찾은 김 위원장 등에게 "이대로라면 다음에도 이런 사인이 또 터진다. 어떻게든 진상규명을 철저히 해야 한다"며 "해병대가 안전하고 좋은 비행기를 탈 수 있도록 많이 도와달라"고 요구했다.

유족들은 지난 17일 발생한 헬기 추락 사고의 원인 규명은 물론 관련자 처벌도 이뤄지지 않은 상황에서 장례 절차를 진행할 수 없다고 반발하고 있다.

이날 분향소와 사고현장 방문에는 이주영 국회부의장, 홍철호 비서실장, 윤영석 수석대변인, 김선동 여의도연구원장, 김명연 의원, 국방위 한국당 간사인 백승주 의원, 군(軍) 출신인 이종명·윤종필 의원, 포항을 지역구로 둔 박명재·김정재 의원, 김석기 경북도당위원장, 대구·경북이 지역구인 이완영·송언석 의원 등 10여명이 함께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