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지방선거] 고승의 인천시교육감 후보, 우수교원 발굴ㆍ지원 확대 공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 박흥서 기자
입력 2018-06-07 10: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수업과 교육과정 운영 우수교사 지원해 공교육 질 높일 것

고승의 인천시교육감 후보가 본격적인 선거운동 8일째인 7일 수업과 교육과정 운영 우수교사 지원을 통해 공교육 질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이날 고 후보는 ‘공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수업 및 교육과정 운영 우수교원을 발굴해야 한다’는 입장을 전했다. 잘 가르치는 교사에 대해 인센티브를 강화하고 우수 수업지도 능력을 갖춘 교사의 선발이 필수적이라는 게 그의 주장이다.

선거운동중인 고승의 후보[사진=고승의 후보 선거사무실 제공]


특히 그는 “학교구성원이 함께 동반성장하는 역량강화지원 체제를 구축해 교사 본연의 가르치는 업무가 존중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를 통해 수업 전문성을 가진 교사가 우대 받는 교직 풍토를 조성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아울러 수업연구발표대회 입상자에 가산점을 부여하고 우수한 수업방식 공유와 교육과정 나눔 페스티벌 개최 의지도 내비쳤다.

고승의 후보는 “질 높은 교육이 인천교육 발전의 밑거름”이라며 “이를 위한 우수교사 발굴과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고 후보는 이날 오전 10시 KBS에서 열린 인천교육감 선거 토론회에 참석한 후, 장날인 강화풍물시장으로 이동해 지역주민들을 만나 일일이 악수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