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이슈] 성인식 치른 아이돌, “이제 저도 어른이에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8-05-21 08: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매년 5월 셋째 월요일은 성년의 날이다. 성년의 날, 이제 어른이 된 아이돌들은 누가 있을까? 

이번 5월 21일에는 1999년생들이 주인공이다. 5월 21일 '성년의 날'을 맞이할 1999년생 스타들은 누가 있을까? 악동뮤지션 이수현, 트와이스 채영·쯔위, 위키미키 김도연·최유정, 그룹 워너원 박지훈·박우진, 레드벨벳 예리, NCT 마크 등이 올해 성인이 된다.  
 

[사진= 아주경제 DB]


트와이스의 막내라인인 쯔위, 채영이 오늘부로 성인이 되며 트와이스는 전원 성인이 됐다. 트와이스(TWICE)는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다국적 걸그룹이다. 데뷔 이후 다양한 기록을 경신하며, 대한민국 최고 인기 걸그룹 중 하나로 거듭났다. 채영과 쯔위는 트와이스 막내로, 올해 스무 살을 맞이했다.
 

[사진= 아주경제 DB]


Mnet '프로듀스101 시즌1'에서부터 절친 케미를 뽐내던 김도연과 최유정은, 현재 '위키미키' 걸그룹에서 함께 활동 중이다. 김도연은 보그 본사에서 선정한 '2017년 주목할 만한 만20세 이하 패셔니스트 8인 명단'에서 아시아권에서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사진= 아주경제 DB]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큰 사랑을 받아, '워너원' 합류에 성공한 박지훈과 박우진이 '성인 대열'에 합류했다. 일명 '분쏘단'으로 불리는 박지훈과 박우진이 드디어 성인이 됐다. 박지훈은 중앙대학교 공연영상창작학부 18학번으로 입학했으며 박우진은 수능에 응시하지 않았다.
 

걸그룹 구구단 미나[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I.O.I(아이오아이) 출신 미나(현 구구단 멤버) 역시 올해 스무 살을 맞이했다. 미나는 다이어트로 체중 감량에 성공하며 '정변 외모'로 주목받았다. 
 

레드벨벳 예리[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레드벨벳 예리는 2010년 초등학교 5학년 때 SM엔터테인먼트에 들어갔다. 예리는 올해 성인을 맞이해 레드벨벳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모모랜드 주이 [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트로피카나' CF로 화제를 모은 모모랜드 주이가 성년의 날을 맞이했다. 주이는 남다른 흥으로 CF 및 예능계를 접수, 예능계의 블루칩으로 떠오르며 '모모랜드'를 이끄는 멤버 중 하나다.
 

그룹 NCT 멤버 마크[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마크가 오늘 19세의 마지막날이 끝나며 성인이 됐다. 마크는 그간 NCT 127, DREAM 활동을 충실히 수행해왔으며 '고등래퍼', '눈덩이 프로젝트' 등으로 개인적 역량을 펼쳐왔다. 
 

악동뮤지션 이수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악동뮤지션의 이수현도 올해 성인의 날 진정한 성인이 됐다. 오빠 이찬혁이 지난해 9월 해병대에 입대한 후 이수현은  '마이 매드 뷰티 다이어리', '비긴 어게인 2' 등 여러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활발한 개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YG엔터테인먼트의 수장 양현석이 이수현의 연애에 대해 "성인이 되기전까지는 안된다"고 했는데 이제 성인이 됐으니 이수현의 연애도 가능해진걸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