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CJ헬로 지역채널 25번, 미세먼지 정보 서비스 제공

정두리 기자입력 : 2018-05-17 08:17수정 : 2018-05-17 08:45
24시간 지역생활밀착형 서비스로 확대

[사진=CJ헬로]


CJ헬로 지역채널 25번이 실시간 ‘우리동네 미세먼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CJ헬로는 지역채널 25번이 23개 권역에서 159개 지역 실시간 미세먼지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지역민들은 온라인 검색 없이도 TV만 켜면 ‘우리동네 미세먼지’를 농도뿐 아니라 구체적인 수치까지 알 수 있게 됐다. 이번 서비스를 계기로 CJ헬로는 24시간 지역생활 필수 정보 제공 채널로 거듭나겠다는 목표다. 향후 미세먼지 홈케어 서비스와 연계해 스마트홈 사업 확대 기회를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우리동네 미세먼지 알리미’는 지역 내 어르신·어린이 등 ‘미세먼지 민감계층’의 불편함에서 착안했다. 어르신과 어린이는 공기 질에 가장 큰 영향을 받음에도, 온라인을 활용한 미세먼지 정보 획득이 쉽지 않아 외출과 실내 공기 질 관리에 어려움을 겪기 때문이다.

‘우리동네 미세먼지 알리미’는 방송화면 우측 하단에서 159개 지역의 현재 미세먼지 정보를 24시간 내내 상세히 알려준다. 기존에는 날씨 코너에서 전국 17개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를 좋음·보통·한때나쁨·나쁨·매우나쁨 5가지 기준으로만 확인했던 지역민들은 구체적인 우리동네 미세먼지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달받게 됐다. 또한 지역채널 25번은 내일의 미세먼지 예보도 추가해 지역민들의 건강한 일상생활을 돕는다.

허은정 CJ헬로 방송운영팀 팀장은 “’우리동네 미세먼지 알리미’는 지역채널이 언제나 지역민을 향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서비스”라며 “지역민을 가장 가까이에서 만나는 케이블TV 사업자로서 지역민의 불편과 걱정을 해소시킬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CJ헬로는 지역 현안과 홈케어 서비스를 엮은 지역 밀착형 스마트홈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우리동네 미세먼지 알리미’ 역시 최근 공기 질에 대한 지역민의 높은 관심을 반영했으며, 이를 미세먼지 홈케어 서비스와 연계해 ‘우리 집 맞춤형 홈라이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아주TV 구독자 3만 돌파 이벤트
당신의 콘텐츠에 투표하세요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