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웰스, 5년 연속 업계 최고 서비스품질의 비밀 '내부 직원의 만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진희 기자
입력 2018-05-03 15: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18년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콜센터부문 1위

  • 내부 직원 만족을 통해 진정한 고객 만족 실현

[사진=교원웰스 제공]


교원웰스 고객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8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 평가(KSQI)’의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5년 연속 동종 부문 1위 기록이다.

KSQI는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해 이행률 관점에서 지수화하는 서비스 품질 인증제도다.

교원웰스 고객센터는 △맞이인사 △신뢰감을 주는 자신감 있는 응대 △고객 문의에 대한 적극적 안내 등 콜센터 부문 내 16개 항목 중 대부분 영역에서 좋은 점수를 받으며, 평점 93점으로 업계 최고를 기록했다.

교원웰스 고객센터는 올바르고 전문화된 서비스를 전하기 위해 ‘고객 만족 최우선’을 핵심가치로 세우고 이를 실천해 나가고 있다.

특히 내부 직원의 만족이 진정한 고객 만족으로 이어진다는 경영철학 아래 콜센터 상담사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감정치유를 위한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동료들과 여유로운 점심을 즐기며 친목을 다질 수 있는 ‘꽃보다 런치’를 비롯해 가족 및 동료와 함께 문화활동을 공유할 수 있는 ‘꿈 드림’ 등의 프로그램을 개발, 지원하고 있다.

고객의 문의를 보다 신속하게 응대하고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자 ‘소비자중심경영(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도 도입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 중심 마인드 함양 및 업무 방식의 개선 등 소비자 불만 사전예방과 사후 처리 시스템을 보완했다.

교원웰스 관계자는 “5년 연속 우수콜센터 1위로 선정된 것은 최고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직원 복지와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감동서비스로 지속 보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