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후후, 이동전화번호 정보도 제공한다

김위수 기자입력 : 2018-04-17 11:00수정 : 2018-04-17 11:00

[사진=후후앤컴퍼니 제공]


후후앤컴퍼니가 발신자 정보식별 및 스팸차단 애플리케이션 ‘후후’를 통해 이동전화번호 정보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후후에서 제공되는 이동전화번호 상호정보는 KT ‘이동전화 번호안내 서비스’에 등록된 전화번호를 대상으로 제공된다. 기존에 지역번호를 기반으로 하는 유선 전화번호에 한해서만 제공되던 상호정보를 이동전화번호까지 확대하며 후후에서는 더욱 풍부해진 전화번호 정보를 제공하게 됐다. 뿐만 아니라 이동전화번호 상호정보는 후후 앱 번호검색 메뉴를 통해서도 업체를 검색하거나 직접 전화를 걸 수 있다.

기존에 푸드트럭, 콜택시 등과 같이 사무실 유선전화 없이 영업을 하거나 열쇠, 부동산, 이삿짐센터 등과 같이 외부 출장이 많아 이동전화로 업무를 보는 경우 고객은 모르는 이동전화번호로 걸려오는 전화에 거부감을 가질 뿐 아니라 수 차례 전화를 걸어야만 통화가 이루어지는 불편함이 있었다. 후후를 통해 제공되는 이번 이동전화번호 상호정보 제공 서비스는 소상공인과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후후를 통해 이동전화번호에 대한 상호정보를 노출하고자 한다면 KT ‘이동전화 번호안내 서비스’에 등록하여야 하며, 등록은 ‘지역번호+114’로 전화해 간단한 본인 확인 절차 후 신청서와 함께 사업자등록증을 제출하면 통신사 상관없이 무료로 등록이 가능하다. 또한, 해당 서비스에 등록하면 후후를 통한 상호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전화번호안내 114를 통해서도 이동전화번호 안내가 가능하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아주TV 구독자 3만 돌파 이벤트
당신의 콘텐츠에 투표하세요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