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민 추정 음성파일 공개…간부에게 고성·욕설 내용 들어보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18-04-15 08: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한항공 "음성파일 조현민 전무인지 확인 안 돼"

[사진=연합뉴스]


광고대행사 직원을 상대로 한 갑질 논란을 일으킨 뒤 해외로 휴가를 간 조현민(35) 대한항공 전무에 대한 추가 폭로가 이어지고 있다.

14일 오마이뉴스 홈페이지에 '(조현민 전무가) 대한항공 본사 사무실 간부에게 지르는 고성 단독 입수'라는 제목의 음성파일을 게시했다. 4분 20초 가량의 파일에는 조 전무로 추정되는 여성이 목소리를 높이며 욕설을 내뱉는 음성이 담겼다.

해당 음성파일을 확인한 결과, 음성의 주인공은 "에이 XX 찍어준 건 뭐야 그러면?", "누가 몰라? 여기 사람 없는 거?", "미리 나한테 보고를 했어야지. 기억하라고 했잖아. 근데 뭐"라면서 연이어 고함을 쳤다.

제보자는 이 파일을 녹음한 시점에 대해서 ‘회사 측에서 색출할 수 있으니 공개하지 말아달라’고 매체에 요청했다.

특히 이 제보자는 "조현민 전무가 여전히 자신의 잘못을 반성하지 못하고 있는 태도에 화가 났다"면서 "갑질을 근절시켜야 한다는 생각에 제보를 결심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대한항공 측은 "음성파일 속 여성이 조현민 전무인지 확인되지 않는다"고 해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조 전무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어리석고 경솔한 제 행동에 대해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고 밝힌 뒤 휴가를 내고 출국했다.

서울 강서경찰서는 조 전무의 갑질 논란이 일파만파 퍼지자 당시 회의 참석자들을 상대로 구체적인 사건 경위를 청취하는 등 내사에 돌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