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호의 세 번째 고객가치 혁신…멤버십마저 바꾼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두리 기자
입력 2018-03-27 14: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SK텔레콤 모든 멤버십 등급에 ‘연간 할인한도’ 없애…사용처는 대폭 확대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사진=SK텔레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이 약정제도와 로밍서비스에 이어 세 번째 고객가치혁신으로 멤버십 제도를 완전 개편한다. T멤버십 등급별 연간 할인한도를 과감하게 없애고, 사용처를 대폭 확대했다.

SK텔레콤은 모든 멤버십 등급에서 연간 할인한도를 없앤 T멤버십 신규 서비스를 4월 2일부터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지금까지 VIP 등급을 제외한 T멤버십 고객이 연간 할인한도 차감 때문에 자유롭게 멤버십을 이용하기 어려웠다고 판단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앞으로 SK텔레콤 멤버십 회원은 잔여 할인한도를 확인할 필요없이 멤버십 제휴 할인을 맘껏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무제한 개념의 멤버십은 이통사 중 최초이며, 더 많은 혜택이 이용자에게 돌아가도록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고객이 좋아하는 초일류기업이 되겠다’는 박정호 사장의 이동통신(MNO) 체질변화에 업계 기대감도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KT·LG유플러스 등 경쟁사들도 이번 멤버십 개편은 쉽게 추진하기 힘든 차별화 정책으로 여기는 분위기다. 익명을 요구한 통신업계 관계자는 “경쟁사 입장에서 객관적으로 봐도 지금까지 나온 SK텔레콤의 MNO 정책 중에서 가장 실질적인 서비스가 아닌가 생각된다”면서 “고객이 혜택을 더 볼 수 있다는 측면에서 긍정적이지만, 상위 등급 고객만의 차별적 혜택은 다소 무뎌진 것으로 보인다”고 진단했다.
 

SK텔레콤 홍보모델이 T Day 제휴처인 던킨도너츠 매장에서 매달 총8일 또는 9일동안 파격적인 멤버십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T Day를 알리고 있는 모습.[사진=SK텔레콤]


이밖에도 SK텔레콤은 4월부터 매달 파격할인혜택을 제공하는 T Day(총8일 또는 9일)도 신설했다. T Day는 한시적인 프로모션이 아닌 연중 프로그램으로서, 지속적으로 신규 사용처를 추가하고 기존 사용처의 할인폭을 확대한다.

멤버십 등급도 ‘VIP·골드·실버·일반’ 4등급에서 ‘VIP·골드·실버’ 3등급 체제로 단순화한다. 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됐던 사용처별 할인 혜택은 기존처럼 그대로 유지되며, T Day 혜택은 등급에 관계없이 동일 제공된다.

T Day의 4월 첫째 주 혜택은 △캐리비안베이 4만명 초대 △11번가 22% 할인 △던킨도너츠 글레이즈드팩, 커피 50% 할인 등이다. 매주 수요일 깜짝 혜택도 눈길을 끈다. △11일 메가박스 영화관람권 1+1 예매 혜택 △18일 도미노피자 60% 할인(방문 포장 시) △25일 요기요 전국 치킨배달 7000원 할인(총 5만명) 등 다양한 사용처에서 체감도 높은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지만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T Day 신설으로 인한 제휴처 부담이 커진 것 아니냐는 우려의 시선도 있다. 이에 SK텔레콤 측은 “제휴처들도 T Day의 마케팅 효과를 긍정적으로 판단하고 참여하기로 했다”면서 “상호간 시너지를 내기 위해 합의된 선에서 비용을 분담한다”고 설명했다.

서성원 SK텔레콤 MNO사업부장(사장)은 “약정제도, 로밍에 이어 고객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멤버십을 개편했다”며 “고객이 생활 속에서 T멤버십을 이용하며 즐거움을 느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