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박스 영상]안전벨트를 꼭 해야하는 이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경주 기자
입력 2018-03-13 09: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범칙금보다 중요한 건 생명과 안전이라는 인식 필요해

[사진=유튜브 보배드림 영상 캡쳐]


자동차 사고 발생시 안전벨트를 매는 것과 매지 않는 것은 생사를 가른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중요하다. 불편하다는 이유로 안전벨트를 매지 않는 사람이 여전히 많은데 이 영상을 보고 나면 안전벨트가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깨달을 수 있다.
<영상출처=유튜브 보배드림TV>

5초 밖에 되지 않는 이 짧은 영상에는 안전벨트 미착용 운전자의 위험천만한 모습이 생생히 담겨있다. 영상 속 주행자는 한적한 시골에다가 2차로의 좁은 도로를 달린다는 여유때문이었을까. 갑자기 트럭이 튀어나올 것이라는 예상을 전혀 하지 못한 모습이다. 결국 운전자는 브레이크를 밟지 않고 트럭을 그대로 들이받았는데 더 큰 문제는 트럭 운전자의 안전벨트 미착용에 있었다. 트럭 운전자는 큰 충격으로 창문에 부딪히며 밖으로 튀어 나올뻔 해 큰 부상을 당한 것이 아닌지 우려가 된다.

누리꾼들은 "처참하다. 진짜 안전운전합시다", " 사람이 나올 정도라니", " 블랙박스 차주도 과실이 있을라나", " 휴대폰보고 있었나 브레이크 안밟네"라며 놀란 반응을 보였다.

한편, 지난해 6월 모든 자동차의 전좌석 안전벨트가 의무화되어 13세 이상부터 성인까지 안전벨트 미착용 적발시 범칙금 3만원이 부과된다. 모든 운전자, 탑승자가 범칙금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생명과 안전에 초점을 맞춰 전좌석 안전벨트 착용을 생활화해야 할 것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