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블랙박스 영상]도대체 왜 이러는 걸까요? 보복운전 레이스 '아찔'

강경주 기자입력 : 2018-03-08 00:00수정 : 2018-03-29 17:33
영상을 본 누리꾼들, 누가 가해차량인지 의견 엇갈려

[사진=유튜브 보배드림 영상 캡쳐]


운전 중에 화나는 경험은 누구나 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보복운전을 하면 2차, 3차 사고를 유발할 위험성이 매우 커지며 처벌도 더욱 무거워진다.

특히 이 영상 속에 나오는 대형 탱크로리와 K5의 보복운전 레이스는 지켜보는 이들을 아찔하게 만든다.
 
                                                                                <영상출처=유튜브 보배드림TV>

영상은 하이패스를 통과하면서부터 시작된다. 보통 운전자들은 톨게이트를 통과하면서부터 본격적으로 속도를 높이기 때문에 마음이 급해진다. 그 때문이었을까. 탱크로리 뒤에서 달리던 K5가 추월을 시도하는데 어쩐 일인지 탱크로리가 갑자기 K5를 중앙분리대쪽으로 몰아간다.

놀란 K5는 급정거를 하고 탱크로리는 앞질러 가는데, 상황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K5는 속도를 바짝 높여 차량 여러 대를 앞지르고 기어코 탱크로리 앞으로 가서 급제동을 한다.

놀란 탱크로리는 차선을 바꾸지만 K5는 지지않고 계속 탱크로리 앞에서 급정거를 반복한다.

이 영상에서 주목할 점은 바로 보복운전 레이스를 한 차량이 탱크로리 차량이라는 것이다. 사고가 날 경우 대형 폭발로 이어져 엄청난 사상자를 낼 수 있다.

이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일단 고속도로에서 트럭은 1차로 주행이 불법입니다. 트레일러 기사가 무식하게 차선 진입을 해서 사고유발할 뻔 했어요. K5운전자입장에서는 화가 날 만하네요", " 근데 저건 너무 심하다. 탱크로리 사고나면 주변 차들 다 작살나는건데? 원인은 갑자기 끼어든 탱크차 문제지만 분노조절장애 k5가 더 문제네"라는 반응을 보였다.

또한 " 고속도로에서는 마음을 비워야지, 타차량 잘못했다고 계속 담아두고 있다가는 진짜 큰 사고 난다", "이런 건 둘 다 구속해야 돼. 탱크로리 운전자는 위험물 교육까지받고 운전하면서…일반인하고 싸우네", "저렇게 하다가 주변사람까지 사고나게 하지"라며 아찔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