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공사, 주거복지용 주택 350호 매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김중근 기자
입력 2018-01-19 23: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저소득 수급자 및 청년층 등 임대를 위한 다가구주택 등 350호 매입

  • 기존 주택 매입, 저소득층 등에게 시중가격 30% 수준에 임대 예정

경기도시공사가 기존주택 매입임대 사업을 위해 다가구 등 주택 350호를 매입한다.

기존주택 매입임대 사업은 기존의 다가구·다세대 등과 같은 주택을 공사가 사들인 후 개·보수해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등 저소득층과 대학생, 취업준비생 등에게 시중가격의 30% 수준으로 임대하는 주거복지정책이다.

공사는 2012년부터 지난해까지 1055호를 매입해 임대주택으로 공급해 왔으며, 올해는 350호를 매입해 임대주택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매입 대상은 경기도 31개 시·군 전역에 소재하고 있는 다가구, 다세대, 연립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등으로 호당 전용면적이 85㎡ 이하인 주택을 동별 일괄매입방식으로 매입한다.

주택매도 신청자는 소정의 서류를 작성해 공사에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19일부터 매입 물량이 소진될 때까지다. 공사는 신청 접수된 주택에 대한 서류심사 및 현장실태조사 등을 거쳐 매입대상 주택을 선정하며 감정평가한 금액으로 협의해 매매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김용학 경기도시공사 사장은 “올해는 주택소유자에게 감정평가법인 추천권을 부여해 원활한 주택매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했다”며 “앞으로도 주거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시공사 콜센터(1588-0466)에 문의하거나 공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