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리마민방위 홈피 통해 "김정남 피살 후 아들 김한솔에게 도움 요청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09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Cheollima Civil Defense 유튜브]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김정남 아들 김한솔의 영상이 공개된 가운데, 그의 대피를 도운 단체인 천리마민방위 측이 홈페이지를 통해 입장을 전했다.

8일 천리마민방위는 홈페이지에 "지난달 김정남 피살 이후 그 가족에게서 도움이 필요하다고 요청이 왔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천리마민방위 측은 "급속히 가족 3명을 만나 안전한 곳으로 직접 이동해 드렸다. 그 외 북조선 사람도 요청을 보내와 탈출을 여러 번 실행했다. 김정남 가족의 현 행방이나 위 탈출 과정에 대한 사항은 이 이상 공개하지 않겠다"고 설명했다.

또한 김한솔 가족의 대피를 도운 나라인 네덜란드, 중국, 미국 정부와 무명의 정부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특히 "갑작스레 도움을 요청했을 때 우리에게 급속히 응답을 주신 주조선-주한 네덜란드 엠브레흐츠 대사님께 특별한 감사를 표한다. 엠브레흐츠 대사님은 인권과 인도주의를 향한 네덜란드의 오랜 원칙적 입장을 입증하신 분"이라고 말했다. 

이날 함께 공개된 영상에서 김한솔은 "(나는) 북한 김씨 가문의 일원이다. 내 아버지는 며칠 전에 피살됐다. 현재 어머니와 누이와 함께 있다. 빨리 이 상황이 나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김한솔 진위여부에 대해 정보당국은 "유튜브상 김한솔은 김한솔 본인이 맞다. 본인이 올린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영상출처=Cheollima Civil Defense 유튜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