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된 시나리오’ 박병호, 155km 넘겨 시범경기 2호 홈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8 15: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시범경기 2호 홈런을 때려낸 박병호 사진=연합뉴스 제공]

아주경제 전성민 기자 =절치부심한 KBO 홈런왕 출신 박병호(미네소타)가 2017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점점 끌어올리고 있다. 비 시즌동안의 남다른 준비가 시범경기 2호 홈런으로 연결됐다. 겨울 내내 준비한 시나리오대로 흘러가고 있다.

박병호는 28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포트 마이어스에 있는 센추리링크 스포츠 컴플렉스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마이애미 말린스와의 시범경기에 4번 타자 1루수로 선발 출전해 3타수 1안타(1홈런), 2타점, 1득점을 기록했다.

그는 0-0으로 맞선 1회말 2사 2루에서 마이애미 선발투수인 우완 호세 우리나를 상대로 볼카운트 2스트라이크에서 시속 96일 마일(시속 155km)짜리 직구를 받아 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투런 아치를 그렸다. 이틀 전 보스턴 레드 삭스전에서도 직구를 받아 쳐 홈런을 만든 박병호다. 2스트라이크에서도 삼진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의 스윙을 한 점이 좋았다.

시범 경기 초반부터 박병호가 강속구를 홈런으로 연결하는 것은 긍정적인 신호다.

메이저리그 첫 번째 시즌에 박병호는 고전했다. 메이저리그 62경기에 출전한 박병호는 타율 0.191 12홈런 24타점에 그쳤다. 이후 마이너리그로 내려간 박병호는 8월25일 오른손 중지 수술을 받아 일찌감치 시즌을 접었다.

부상과 함께 메이저리그 투수들의 빠른 공 적응에 어려움을 겪었다. 박병호는 메이저리그에서 215타수를 치른 동안 삼진 80개를 당했다. 선구안이 좋은 박병호가 속구에 당한 것이다. 빠른 공에 대한 대비로 박병호는 타격폼을 간결하게 바꿨다.

바꾼 타격폼이 시범 경기에서부터 홈런으로 연결되는 것은 긍정적인 신호다. 자신감을 바탕으로 40인 로스터에서 제외된 아쉬움을 털어버릴 수 있다.

그의 힘은 이미 검증을 마쳤다. 문제는 정확도였다. 미국 야구 기록 전문 매체 '팬그래프'에 따르면 박병호가 지난해 때린 타구 중 18.7%가 '아주 잘 맞은 타구'였다. 이는 메이저리그에서 75타석 이상 소화한 타자 중에서 전체 2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비록 시범경기이기는 하지만 초반 출발이 좋다. 155km의 강속구를 시범경기 2호 홈런으로 연결한 장면은 여러모로 의미가 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