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바우처 지원사업의 지원대상 신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10 12: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동두천시는 지난 해 11월부터 겨울철 에너지취약가구에 난방에너지 이용권을 지급하기 위한 전달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보건복지부와 사회보장정보원의 협업으로 인해 원활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에너지바우처사업의 지원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 또는 의료급여 수급자 중 노인, 영유아, 장애인, 노인이 있는 가구이며 지원금액은 가구원수에 따라 8만3,000원, 10만4,000원, 11만6,000원으로 작년보다 2,000원씩 증액됐다.

그러나, 대상자 중 일부는 지원사업의 정보부족으로 인해 지원대상임에도 불구하고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로 인해, 동두천시는 지난 해 12월 29일 담당 공무원들과 신청률 제고를 위한 간담회를 실시하였으며 시 담당자는 “비록 우리 시에서 지원하는 것은 아니지만 한 명이라도 더 지원받을 수 있도록 철저를 기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시는 남은 신청기간동안 소외계층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담당부서나 가까운 주민센터에 지속적으로 현수막을 비치하고 시정 소식지, 홈페이지 팝업창 등을 통해 사업을 안내하는 등 홍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외에도 담당공무원들의 직권신청과 1일 1바우처 캠페인은 신청률 제고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에너지바우처 신청·접수는 동 주민센터에서 실시 중이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가까운 동 주민센터나 동두천시청 지역경제과 에너지팀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