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의 성탄 축제 제3회 크리스마스 페어개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2-08 09: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킨텍스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고양시 킨텍스 (대표이사 임창열)에서 오는 9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되는 ‘코리아 크리스마스페어(2016 KOREA CHRISTMAS FAIR)’는 지난 해 16만명의 방문객이 몰리면서 명실상부 국내 대표 크리스마스 축제로 자리잡았다.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본 행사에서는 크리스마스 용품을 비롯해 식료품, 성탄 선물 등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득템’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꾸며질 예정이다.

성탄을 기뻐하는 캐롤이 울려 퍼지고, 오색 불빛이 온 도시를 찬연하게 밝히는 크리스마스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다.

2016년 한해동안 힘든 일을 겪었어도 크리스마스 만큼은 어려운 이웃과 소중한 가족, 친지, 사랑하는 연인과 따뜻한 시간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 뒤숭숭한 연말 분위기지만 이곳에서라면 성탄의 기쁨을 마음껏 만끽할 수 있다.

오는 9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되는 ‘코리아 크리스마스페어(2016 KOREA CHRISTMAS FAIR)’는 지난 해 16만명의 방문객이 몰리면서 명실상부 국내 대표 크리스마스 축제로 자리잡았다.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본 행사에서는 크리스마스 용품을 비롯해 식료품, 성탄 선물 등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득템’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꾸며질 예정이다.

특히 올해 크리스마스페어에는 나눔의 가치를 지역사회와 공유하기 위해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참가한다. 임직원의 자발적인 기부활동인 희망배달 캠페인과 커뮤니티 스토어의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 등을 진행하며 NGO 단체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기부와모금활동을전개할예정이다.

또한 어린이는 물론이고 어른들의 동심 저격을 위해 레코코리아가 크리스마스페어에서 국내 첫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레고코리아 진권영 상무는 "레고 고유의 2x4 브릭을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참관객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기회 체공에 앞장서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레고가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즐기는 문화이자,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는 도구로써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참가를 확정한 전라북도는 한옥스테이, 비빕밥, 세계유산, 태권도 등 대표관광자원 홍보, 관람객 대상 한복체험 실시와 함께 우리 전통의 숨결이 느껴지는 '전라북도 관광기념품' 전시 판매 행사를 10일 동안 진행할 예정이다. 관광총괄과 유근주 과장은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했으니, 성탄 대표도시인 전북 부스를 찾아서 추억 만들어 가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다양한 부대행사도 크리스마스페어를 풍성하게 채운다.

전시장 내 특별관에서는 달콤한 핸드메이드 디저트 마켓인 ‘메리 냠냠전’이 진행된다. 실내 최대 규모의 디저트 푸드 트럭이 관람객들에게 달달한 크리스마스를 선물한다. 연인과의 데이트를 원한다면 꼭 들러봐야 할 행사다.

베이비앤키즈페어도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함께 진행되어,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특별한 시간을 선사한다. 자녀를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특별한 시간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캐롤 콘테스트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대한민국기독교박람회(12월12일~12월14일)도 동시 개최돼 크리스마스의 종교적인 의미를 느낄 수 있는 뜻 깊은 기회를 제공한다.

또 행사장에 특별히 마련된 이벤트 공간에서는 데뷔를 앞둔 아이돌 그룹의 캐롤 공연을 포함하여 캐롤페스티벌 등 캐롤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무대가 마련되고, 여러 나라의 크리스마스 음식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 행사도 개최될 예정이다.

이벤트 공간 외에도 크리스마스 복장을 하고 오면 베스트 드레서를 선발하여 경품을 주거나, 초콜릿 만들기, 버블카 체험 등 무궁무진한 체험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행사 관계자는 '매일 선물을 증정하는 즐거운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어, 가족, 연인들이 즐길 거리가 풍부하다'며 '이 행사가 단순한 전시회가 아닌 크리스마스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 밝혔다.

홈페이지 사전등록시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행사관련 문의는 코리아 크리스마스페어 킨텍스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