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만공사, 성과공유제 도입기업 인증 갱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2-02 12: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정하균 기자 = 부산항만공사(BPA·사장 우예종)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시행한 '성과공유제 도입기업 확인·인증'을 갱신했다고 2일 밝혔다.

성과공유제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설립한 대·중소기업협력재단이 대기업이나 공공기관이 중소기업과 함께 신기술을 개발, 그 기술과 가치를 공유하여 동반 성장을 지원하는 제도다.

BPA는 지난 2014년에 성과공유제 운영지침을 마련, 항만물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특수화물처리 교육과정 개발연구를 과제로 하여 중소기업과 성과공유계약을 최초 체결한 바 있다.

이후로도 중소기업 대상 동반성장 과제 공모를 통해 '항만형 LED 옥외투광등' 개발, '돌아와요 부산항' 앱 개발, 'VE지원 시스템' 개발을 완료한 바 있다. 현재 '해사지식 플랫폼' 웹과 'BPA 동반성장' 앱 개발을 성과공유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인증은 그 동안 꾸준하게 추진해 온 성과공유제의 결실을 인정받은 것으로 공사는 분석했다.

우예종 사장은 "다가올 미래엔 스마트물류와 연관된 신기술이 항만산업에 요구되고 있다"며 "동반성장 과제 공모 시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이 많이 참가해 신기술을 공동 개발하고 성과를 공유하고 함께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