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수능 후 건전한 청소년문화 조성에 "앞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1-17 17: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김해시는 17일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 청소년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시에 따르면 시험이 끝난 후 자칫 헤이해지기 쉬운 시기에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축제 개최로 청소년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 주고 예비사회인이 될 고3 학생을 위한 특강 및 상담으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할 계획이다.

청소년을 주인공으로 한 문화축제로는 19일 문화의전당 애두름 마당에서 청소년 어울림마당, 진영공설운동장 특설무대에서 제12회 청소년 축제가 개최되며, 20일은 장유 롯데아울렛에서 청소년빅리그, 26일은 김해문화체육관에서 청소년동아리축제(모여락)이 개최된다.

또한, 사회 초년생(고3)을 위한 진학 또는 취업활동을 위한 예비 사회인 으로서 갖추어야 할 사회적기술(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청소년 수능프로그램 은 11월 23일부터 12월 6일까지 관내 5개 고등학교(가야고, 삼방고, 제일고, 분성고, 장유고)를 찾아 진행한다.

김해시는 수능 전후 어수선한 분위기를 틈탄 청소년 일탈행위 방지를 위해 청소년선도학부모감시단,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청소년지도위원회, 1388청소년 지원단과 함께 관내 청소년유해업소를 집중 지도, 단속해 건전한 청소년 문화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김해시가 준비한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더욱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바라며, 청소년 스스로도 건전한 청소년문화 정착에 힘써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