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오기업의 미래 유망 사업분야 발굴, 정보소통체계 강화 등 지원

[사진=춘천바이오진흥원 제공]


아주경제 박범천 기자 = 제2차 강원 바이오 지식인 포럼이 7개 R&D프로젝트연구회 소속 연구회원을 비롯해 강원도 바이오기업, 대학, 지역혁신기관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30일 오후 강원대학교 비전홀에서 개최됐다.

강원 바이오 지식인 포럼은 “강원바이오연구개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강원도와 춘천시,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지역산업포럼이다.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은 ‘강원 바이오 지식인 포럼’을 통해 강원도 바이오기업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미래 유망 사업분야 발굴과 기업들의 정보소통체계 강화를 지원할 방침이다.

앞선 6월28일 강원도와 춘천시, 진흥원은 바이오기업 지원을 위한 협약을 맺고 7개 R&D프로젝트연구회들을 중심으로 각 연구회별 과제화 및 사업화 추진 상황에 대한 정기적인 발표와 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효율적인 지원을 위한 자체적인 토론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포럼에서는 정성훈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의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3개 연구회에서 추진 중인 신규 연구과제를 발표하는 등 다양한 주제들이 다루어졌다.

특히 주제발표를 진행한 이재근 아이기스화진화장품 연구소장의 '천연 지역특산물을 이용한 발효기술 응용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발표와 김민수 이뮨메드 팀장의 ‘생물무기감염 신속진단을 위한 항체 진단 기술 개발’, 진우 강원대 교수의 ‘곰취유래 디카페오일퀴닉 산(dicaffeoylquinic acid)화합물을 활용한 간건강 기능성 소재개발’ 등 지역 바이오기업 및 기관의 연구분야를 발표해 주목을 끌었다. 

바이오진흥원은 각 연구회별 발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정연호 강원대학교 교수, 강일준 한림대학교 교수, 김종우 바이오웨이 대표, 임혜원 세바바이오텍 대표 등을 통해 전문가 토론의 과제 및 사업화 아이템에 대한 설명과 자문을 담당하도록 했다. ,

한편, 차기 제3차 강원 바이오 지식인포럼은 10월 말에 개최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