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왁자지껄] 갤럭시노트7 홍채인식+업그레이된 S펜 "정말 덕질에 최적화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8-04 06: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삼성전자 홈페이지]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7'의 스펙이 언팩을 통해 공개되자 호응이 쏟아지고 있다.

2일(현지시간) 삼성전자는 미국 뉴욕 맨해튼 해머스타인 볼룸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를 열고 신작 '갤럭시노트7'을 공개했다. 

놀랄만한 갤럭시노트7의 스펙이 공개되자 네티즌들은 SNS를 통해 "갤럭시노트7으로 폰을 바꿔야하나보다...정말 덕질에 최적화된....(so*****)" "갤럭시노트7 외관은 진짜 이쁘다(lu*****)" "갤럭시노트7 사고싶다. 움짤(ch****)" "갤럭시노트7으로 폰 바꾸고 싶다. 블루코랄 색깔 너모 예뽀(su*****)" "요즘은 삼성 폰이 더 끌리네.. 일단 언팩에서 나온 것으론 괜찮아 보이는 듯(fa*****)" 등 호응이 쏟아졌다. 

이날 공개된 갤럭시노트7은 홍채인식으로 잠금화면을 해제할 수 있으며, 모바일 결제 플랫폼 '삼성페이'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모바일 금융 서비스를 위한 로그인이나 공인인증이 가능한 '삼성패스'도 탑재됐다.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상징인 S펜의 기능도 업그레이드됐다. 영어단어에 S펜을 가져가면 언어를 번역해주며, 비가 오는 날에도 사용할 수 있게 방수기능까지 넣었다. 특히 영상에서 원하는 부분을 S펜으로 선택해 GIF 애니메이션으로 저장할 수도 있다. 이는 SNS를 많이 활용하는 젊은층에게서 호응을 받고 있다.

갤럭시노트7은 오는 6일부터 18일까지 국내 예약판매가 진행되며, 19일 블루 코랄, 골드 플래티넘, 실버 티타늄, 블랙 오닉스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블랙과 핑크 색상은 11월 출시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