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지오, 알코올 유해성 근절 노력 앞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27 13: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디아지오 제공]


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안전한 음주 환경을 조성하고, 유해한 알코올 사용을 줄이고자 전세계 맥주, 와인 및 증류주 제조업체와의 협력을 도모하고 있는 국제연맹 IARD가 전세계 음주 환경을 분석한 세 번째 생산자공약보고서를 27일 발표했다.

IARD는 2025년까지 알코올과 관련해 발생하는 유해적 문제들을 10% 감소하겠다는 국제적 목표 하에, 디아지오를 비롯한 주류 업체 및 지역사회 단체들과 건전한 음주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디아지오가 전 세계적으로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는 드링크아이큐 건전음주 캠페인이 모범사례로 소개됐다. 드링크아이큐 캠페인의 일환으로 국내에서는 프리미엄 주류기업인 디아지오코리아가 주류업계 최초로 건전 음주문화 캠페인을 국내에 소개했다. 2004년 쿨 드라이버 캠페인을 시작으로, 대학생 홍보대사 운영 및 일반인 대상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건전하고 책임감 있는 음주문화 정착 및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디아지오코리아의 드링크아이큐는 기업체,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알코올에 대한 기본 지식과 건전음주의 필요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건전음주 교육 전문 프로그램이다. 최근 1년간 1600여명에게 강의를 진행한 바 있다. 일반인은 물론 실제 주류 업계에 종사하는 바텐더, 바 매니저 등을 대상으로도 정기적으로 건전 음주 교육을 실시해 주류를 건전하게 소비하는 방법에 대해 끊임없이 강조하고 있다.

2009년부터는 대학생 홍보대사를 모집해 쿨드링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술잔은 천천히 술자리는 짧게'라는 주제 아래적정한 음주 속도와 음주 시간의 중요성을 알리며 대학가에 책임있게 음주를 즐기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 해오고 있다. 현재까지 총 7기, 250여명의 쿨드링커 홍보대사가 위촉돼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활발한 활동을 벌여왔다. 음주가 잦고 특히 사고 발생의 위험이 높은 대학가 오리엔테이션 시즌과 캠퍼스 축제 기간에 쿨드링커 홍보대사를 적극 투입해 2016년에만 3만2000여명에 이르는 학생들이 대학 내 축제기간 동안 캠페인에 동참했다.

디아지오코리아 대외협력 총괄 김영진 상무는 "디아지오코리아를 비롯해 전세계적으로 IARD에 참여하는 정부 및 주류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협력해 긍정적이고 실질적인 결과들을 낼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드링크아이큐와 쿨드링커와 같은 다양한 건전음주 캠페인을 통해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단순한 소비에서 즐거운 문화를 향유하는 건전한 음주문화를 만들도록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