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 ‘드림시드’, ‘착한책상’ 프로젝트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06 18: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송창범 기자 = 한글과컴퓨터의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인 드림시드는 저소득층 어린이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책상과 책, 멘토링 등을 제공하는 후원형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 ‘꿈을 이루는 착한책상’(이하 착한책상)을 연말까지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착한책상' 프로젝트는 어려운 환경에 처한 취학 아동들의 학업 환경을 개선시켜주고 아이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멘토링을 지원해주는 프로젝트로, 한컴핀테크, 우드스, 굿네이버스, 다우통상, 범이 목공소, 프랭클린플래너코리아, 현암사 등 8개사가 공동으로 참여한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한컴핀테크는 후원형 크라우드펀딩 서비스인 ’드림시드‘를 통해 후원금을 마련할 예정이다.

IoT 가구 전문기업 우드스는 프로젝트 전체 진행 및 진로지도 멘토링에 참여한다. 굿네이버스에서는 대상 가정을 선정하고, 다우통상은 원목을 공급하며, 대상 범이 목공소는 맞춤 디자인된 책상 및 의자를 제작한다. 제작된 책상 및 의자는 현암사에서 지원하는 양질의 도서들과 함께 해당 가정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착한책상’ 배송 후에는 프랭클린플래너코리아에서 시간관리 플래너 및 멘토링 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한컴핀테크는 연말까지 총 4차례에 걸쳐 드림시드를 통해 ‘착한책상’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컴핀테크 및 ‘착한책상’ 프로젝트 참여기업들은 크라우드 펀딩 성공 여부와 상관없이 이달 중으로 착한책상을 전달할 계획이다. ‘착한책상’ 프로젝트는 현재 3차 대상자까지 선정이 완료됐고, 2016년 내로 선정된 아동들에게 ‘착한책상’을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드림시드 착한책상 이미지.[사진= 한컴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