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의 '물 장사', 쉬운 한 수 될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04 0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파리바게뜨 제공]


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식품업계가 새로운 먹거리로 음료 사업을 택했다.

먹고 마시는 제품은 경기와 관계없이 소비하기 때문에 계절적 비수기인 여름에도 안정적인 매출을 거둘 수 있다. 탄산수·커피음료·착즙주스와 관련된 음료 시장이 매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도 큰 요인으로 작용했다.

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파리바게뜨는 생활 음료 브랜드 '어니스트 2500'을 지난달 30일 론칭했다. '주스 오렌지'와 '주스 딸바(딸기 바나나)' 등 과일주스와 밀크셰이크, 무알코올 모히토 2종 등 모두 5종으로 구성됐다. 

지난해 커피 브랜드 '카페 아다지오'를 선보였던 파리바게뜨는 어니스트 2500을 커피 외 음료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제품으로 육성한다는 복안이다.

파리바게뜨의 가장 큰 장점은 3300여개에 달하는 매장수다. 저가 주스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쥬씨와 쥬스식스의 매장수는 각각 510개, 300개에 불과하다.

 

[사진=풀무원 제공]

 
풀무원은 제주 미네랄 탄산수 '스파클링 아일랜드' 3종을 출시하며 음료 사업을 확장한다. 제주 용암해수라는 수원지 차별화와 높은 미네랄 함량을 바탕으로 20~30대 여성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풀무원의 핵심계열사인 풀무원식품에는 '아임리얼' 등을 운영하는 음료사업부가 있지만, 커지는 음료 시장을 겨냥해 탄산수 등 라인업을 확장하고 사업부도 키운다.

서울우유는 커피믹스 시장에 재진출한다. 4년 전 동서식품과 남양유업이 양분했던 커피믹스 시장에 제대로 안착하지 못하고 사실상 진입 실패했으나, 이번에는 제품력을 보강해 승부를 건다는 각오다.

서울우유는 과거 경쟁사 제품보다 맛이 떨어져 시장진입에 실패했다고 보고 이번에는 커피믹스 용량을 12g에서 16g으로 늘려 더욱 진한 맛의 제품을 출시했다. 판매가도 과거 개당 120원이던 것을 200원선으로 책정하고 프리미엄 전략을 내세웠다.

일각에서는 국내 대표 식음료업체들이 이미 성공한 쉬운 길을 가는 것 아니냐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 이미 과포화 상태인 시장이라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대기업들은 기존 중소기업들이 진행하고 있는 사업 외에 R&D를 기반으로 한 제품 개발에 힘써야 한다"며 "음료 사업이 안정적으로 돈이 되는 영역이지만, 업체들의 신성장동력으로 작용할지는 좀 더 두고 봐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