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동반성장 파트너십 선포식’ 개최…성과공유제 도입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01 17: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봉철 기자 = 코트라(KOTRA)는 30일 서울 서초구 KOTRA 본사에서 39개 협력사와 함께하는 ‘동반성장 파트너쉽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이태식 KOTRA 동반성장위원장 겸 부사장이 각 협력사 대표에게 파트너십 인증서를 전달하고, 5대 협력분야별(운송/장치, 여행, 통역, 시스템, 인쇄) 협의체를 구성해 관련 부서와 네트워킹을 진행했다.

올해는 협력분야에 인쇄를 추가하고, 5대 중점 지원모델(교육, 홍보, 컨설팅, 마케팅, 제도개선)을 선정했다.

이를 통해 △상담회 특화 통역인력 교육 △서비스 이행 표준 제정 △디자인 개발비용 절감 지원 △경영자문 및 계약 컨설팅 시행 등의 프로그램을 추진, 협력사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그 결과, 작년 21개사 대비 2배 가까이 늘어난 39개사와 협력을 다지게 됐다.

또한 86개국 126개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협력사 추가수요를 발굴하는 등 협력사의 적정이윤보장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KOTRA는 협력사와의 협업 성과 공유 및 파트너쉽 강화를 위해 서비스수준 협약형 성과공유제를 도입할 예정이다.

성과공유제는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 제8조에 따라 협력사와 사전 합의한 공동혁신활동을 통해 성과를 도출하고, 이를 사전에 합의한 방법으로 그 성과를 공유하는 계약모델이다.

성과공유 과제를 발굴하고 그 과제 및 추진 내용이 적합하다고 판단되면 대중소기업협력재단이 이를 확인하고 성과공유도입확인인증서를 부여한다.

이태식 KOTRA 동반성장위원장은 “상담회 등 대규모 행사개최가 빈번한 KOTRA 업무 특성상 협력사의 도움이 절대적”이라며 “이번 선포식을 통해 KOTRA형 동반성장 모델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