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유로2016'·'코파아메리카' 전 경기 생중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6-10 10: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카카오]


아주경제 이정하 기자 = 카카오는 전 세계 축구팬이 주목하는 '유로2016' 및 '코파아메리카' 전 경기를 생중계한다고 10일 밝혔다.

카카오는 '유로2016' 및 '코파아메리카'를 다음스포츠 비롯, 다음 tv팟, 다음앱, 카카오TV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HD고화질로 생중계한다. 생중계를 놓친 이용자들을 위해 하이라이트 VOD영상을 별도로 제공하고, 매일의 경기 내용을 요약해 1boon에서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까막, NL(정질)등 인기 개인방송PD를 스포츠PD로 선정해 '유로2016'과 '코파아메리카' 경기를 직접 중계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했다.

공식 중계방송과는 차별화된 내용으로 중계방송을 즐길 수 있고, 스포츠PD들과 댓글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포츠PD들의 중계방송은 팟플레이어에서 시청 가능하다.

'유로2016'과 '코파아메리카' 경기 중계 일정은 다음스포츠 일정·결과코너에서 볼 수 있으며, 다음에서 '유로2016', '코파아메리카'라고 검색해도 된다.

권오상 카카오 스포츠파트장은 "유로2016과 코파아메리카는 월드컵 못지않게 중요한 대회로 스타플레이어들이 대거 출전해 축구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카카오는 이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중계를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오는 11일 새벽 4시(한국시각) 개최국 프랑스와 루마니아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한 달간 펼쳐지는 '유로2016'은 유럽축구연맹(UEFA)의 주관으로 4년마다 열리는 축구 대회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등에서 활약하는 선수들이 총출동한다.

지난 4일 개막한 '코파아메리카'는 남미축구연맹(CONMEBOL) 소속의 축구 국가대표팀들이 출전하는 남미의 대륙선수권대회로 아르헨티나, 브라질 등 전통적인 축구 강국들이 참여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