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주목받는 드라마, '아이돌 마스터.KR'…이미 한류 스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04 17: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2015 '아이돌 마스터' 10주년 기념 공연 영상 캡쳐]


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아이돌 마스터.KR'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아이돌 마스터.KR'는 일본 내 트위터에서 하루 동안 약 10만 건에 달하는 멘션으로 쿠마모토 지진 다음으로 트렌드의 2위 이하를 독점하는 등 화제가 되었고, 투표의 중간 경과에 대한 뉴스도 야후! 재팬 헤드라인에 게재되는 등 관심을 받고 있다.

흥미로운 것은 아이돌 마스터가 발매되지도 않은 지역에서도 예사롭지 않은 주목을 받고 있다는 점. 투표가 진행되고 있는 드라마 공식 유튜브는 5일 만에 122개국에서 접속, 시청수도 한국과 일본은 물론 미국, 캐나다 등 북미 지역과 브라질을 선두로 중남미 그리고 태국, 베트남 등의 동남아에 골고루 높게 분포하고 있다.

오디션의 진행 소식을 전하는 공식 페이스북의 억세스도 며칠 새 100만을 훌쩍 뛰어넘어, 활발히 활동하는 아이돌 그룹이나 한류 스타에도 뒤지지 않는 주목도를 보이고 있다.

4일 0시,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의 좋아요 수로 집계되는 투표의 마감을 앞두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상황. 세계가 주목하는 아이돌은 과연 어떻게 구성될지, 최종 선발까지 눈을 뗄 수 없는 드라마가 펼쳐지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