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화만사성' 이상우-김소연-이필모, 엇갈린 삼각로맨스로 포문…첫회부터 '강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2-28 17: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MBC ‘가화만사성’ 방송 캡처]


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 ‘가화만사성’ 김소연-이상우-이필모의 엇갈린 삼각로맨스의 서막이 올랐다. 김소연과 이상우의 우연한 만남과 이상우를 한국으로 부른 사람이 남편 이필모라는 것이 밝혀져 세 사람이 앞으로 어떻게 얽힐지 궁금증을 높이며 강렬한 1회의 포문을 열었다.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은 시청률로 이어졌다. 시청률조사회사 TNmS에 따르면 ‘가화만사성’ 1회는 전국 기준 14.4%, 수도권 기준 14.1%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첫 회부터 동시간대 주말드라마 중 시청률 1위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다.

MBC 새 주말드라마 ‘가화만사성‘(극본 조은정/ 연출 이동윤, 강인/ 제작 스토리 플랜트)은 자수성가한 중식당 가화만사성의 절대군주 봉삼봉(김영철 분)과 가족들이 크고 작은 사건을 통해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깨닫고 '가화만사성'을 이루는 가슴 따뜻한 가족드라마로, 지난 27일 방송된 1회에서는 김소연-이상우-이필모의 묘한 인연이 그려져 호기심을 자아냈다.

봉해령(김소연 분)은 공항으로 유명 한복디자이너인 시어머니 장경옥(서이숙 분)을 마중 나갔다가 그의 심기를 건드려 혼자 공항버스를 타고 귀가해야 했다. 힘들게 공항버스를 타게 된 봉해령은 서지건(이상우 분)의 옆자리에 우연히 앉게 돼 두 사람의 운명적인 만남이 성사됐다. 특히 서지건은 봉해령의 발 뒤꿈치에 상처간 난 것을 알고 “이거 붙여 놓고 집에 가서 연고 발라요”라며 반창고를 내미는 깜짝 매너를 발휘해 보는 이들을 설레게 했다.

또한 서지건은 봉해령이 심란할 때 우연히 곁에 있게 됐고, 본의 아니게 봉해령의 거짓말 통화를 듣게 돼 보통의 인연은 아님을 예감케 했다. 봉해령은 버스에서 어머님과 함께 있냐는 남편 유현기(이필모 분)의 전화를 받았고, 이에 “어머님 차 타고 집에 가는 길”이라고 하얀 거짓말을 했다. 이후 서지건은 유현기의 방에서 내쫓기듯 나오던 봉해령과 다시 마주쳤다. 이번에는 시어머니에게 “남편과 함께 있다”고 전화하는 봉해령을 지켜봤고, “거짓말이 생활이네”라고 혼잣말을 하며 그의 곁을 지나쳐가 두 사람이 앞으로 어떻게 얽힐지 기대감을 높였다.

그런가 하면, 보기에도 아슬아슬한 13년차 부부 봉해령과 유현기의 냉랭한 결혼생활이 그려져 관심을 모았다. 봉해령은 유현기가 바쁜 와중에도 자신을 위해 친정에 다녀갔다는 것을 듣고는 관계회복을 위해 그가 묵는 호텔로 찾아갔다. 하지만 유현기는 반가움보다 미묘한 불쾌감을 드러냈다. 이후 “택시 불러놨어 잠은 집에 가서 자”라며 봉해령을 방에서 내쫓아 그를 당황케 했다.

집으로 돌아온 봉해령은 영상을 보며 슬픈 미소를 지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봉해령이 보는 영상에는 지금과는 180도 다른 다정하고 유머러스한 유현기가 나타나 봉해령을 더욱 짠하게 만들었다. 또한 유현기의 곁에서 행복하게 웃는 봉해령과 아들의 모습이 담겨 있어 이들의 사정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뿐만 아니라 서지건을 한국으로 부른 것이 유현기라는 것이 밝혀져 시청자들을 흥미진진하게 만들었다. 서지건과 유현기는 첫 만남에서부터 신경전을 펼쳤다. 서지건은 “전화가 24통, 문자는 7개.. 오랜만에 이렇게 관심 받으니 이상하네. 혹시 나 좋아해요?”라며 도발했고, 유현기는 “연락 온 횟수를 세면서 받지 않는 게 천재들의 건방, 아니 여유라면 감수하겠습니다”라며 팽팽한 신경전을 펼쳐 앞으로 두 사람의 관계가 어떻게 변화될지 관심을 모았다.

이외에도 삼각 로맨스의 주인공 김소연-이상우-이필모의 연기가 빛을 발했다. 김소연은 시어머니의 구박에 얼음을 아그작 아그작 씹어 먹으며 화를 삭히거나 행복했던 과거 영상을 보며 슬픈 미소를 짓는 등 몰입도 높은 연기로 짠내를 유발했다.

또한 이상우는 무심한 듯 매너 있는 모습, 게임에 집중하는 모습, 이필모를 도발하는 모습 등 전매특허 이상우만의 매력을 뿜어내며 여심을 자극했다. 또한 이필모는 차가운 남편 유현기로 완벽 변신했고, 종종 보이는 슬픈 눈빛과 섹시한 분위기로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가화만사성’은 ‘호텔킹’, ‘신들의 만찬’, ‘황금물고기’ 등을 집필한 조은정 작가와 ‘운명처럼 널 사랑해’, ‘여왕의 교실’, ‘신들의 만찬’ 등을 연출한 이동윤 PD의 2016년 작품. 특히, 이동윤 PD 와 조은정 작가가 ‘신들의 만찬’ 이후 다시 한번 의기투합한 만큼 더욱 큰 기대를 모은다. 오늘(28일) 오후 8시 45분 ‘가화만사성’ 2회가 방송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