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철 "개성공단 北 노동당 자금 전용 사실 盧 정부 때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2-17 10: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 [사진제공=새누리당]


아주경제 이수경 기자 =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17일 "참여정부 시절, 개성공단 현금의 상당부분이 북한 노동당에 상납된 사실을 상세하게 파악하고 있었고 2006년 국정감사에서도 공개된 적이 있다"고 주장했다.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원 원내대표는 "개성공단 북한 근로자에게 지급된 임금, 기타비용의 70%가 노동당 서기실과 39호실에 상납돼 온 것은 주지의 사실"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참여정부 당시 국감장에서 공개된 공문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의 직인이 찍혀 2005년 12월 8일자로 통일부 장관에게 보낸 '개성공단 입주업체 현안사항 송부'라는 공문"이라며 "당시 개성공단에서 일하는 북한 노동자의 월급은 57.5달러이며 이 가운데 30달러가 북한 노동당으로 바로 들어간다는 것이 명시돼 있다"고 설명했다.

원 원내대표는 "개성공단 전면 중단은 정말 안타까운 일이지만 개성공단이 핵과 미사일 개발을 책임지고 있는 노동당의 현금자판기로 전락하는 것을 더 이상 볼 수 없는 불가피한 조치였다"면서 "왜 야당은 우리의 안보를 노골적으로 위협하는 북한에 대해선 한 마디도 하지 않으면서 국민들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필사적인 우리 정부만 비난하는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한편 쟁점법안 협상과 관련해 원 원내대표는 "새누리당은 선(先) 민생법안 처리, 후(後) 선거법 처리'라는 기조를 가지고 대야 협상에 임해왔다"면서 "그런 입장에 변함없이 민생 위주의 새누리당이란 것을 다시 한 번 밝힌다"고 강조했다. 여야는 18일 저녁 7시 30분, 국회에서 쟁점법안과 선거구 획정을 두고 양당 대표와 원내대표, 정책위의장, 원내수석부대표 간 4+4 협상이 예정돼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