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현대家 ‘정주영 회장 탄생 100년’ 기념행사에 집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1-21 10: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산 정주영 탄생 100주년 기념 음악회가 지난 18일 서울 예술의전당 음악당 콘서트홀에서 열렸다.[사진=현대차그룹]


아주경제 윤정훈 기자 = 범현대家가 고(故)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 탄생 100년을 기리고자 집결한다.

오는 25일 정 명예회장의 탄생 100년을 기념해 현대자동차그룹을 중심으로 범현대家는 기념 음악회, 기념식, 학술 심포지엄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정 명예회장의 생전 발자취를 조명한다.

지난 18일에는 정 명예회장 탄생 100년을 기념해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에서 독일 드레스덴 국립관현악단의 연주회가 열렸다. 이날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정몽준 아산재단 이사장,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정몽윤 현대해상화재보험 회장, 정몽일 현대기업금융회장, 정몽원 한라 회장, 정몽진 KCC 회장 등이 참석했다.

연주회는 정명훈 드레스덴 관현악단 수석객원 지휘자(서울시향 예술감독)의 지휘로 진행됐다. 연주곡은 베토벤 교향곡 2번과 3번이었다. ‘영웅’이라는 제목으로도 불리는 3번은 정 명예회장의 영웅적인 삶을 기리기 위해 선곡됐다.

오는 23일에는 하얏트 호텔에서 ‘아산, 그 새로운 울림: 미래를 위한 성찰’ 이라는 주제로 학술 심포지엄이 개최된다. 또 23~24일에 아산의 생애를 엿볼수 있는 사진전도 열린다.

또 24일에는 하얏트 호텔에서 ‘아산 탄신 100주년 기념사업 위원회’(위원장 정홍원 전 국무총리)가 주관하는 100주년 기념행사가 진행된다. 행사에는 정재계 인사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외 25일에는 아산재단에서 매년 진행하는 ‘아산상’ 시상식이 서울아산병원 아산생명과학연구원에서 개최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