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종’ 속 소설 ‘량첸살인기’는 실제 있는 작품일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1-03 15: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아주경제 최송희 기자 = 끝없는 입소문으로 꾸준한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특종: 량첸살인기’ 속 소설 ‘량첸살인기’에 대한 관심과 궁금증이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며 화제를 모은다.

‘특종: 량첸살인기’(감독 노덕·제작 우주필름 뱅가드스튜디오·제공 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는 연쇄살인사건에 관한 일생일대의 특종이 사상초유의 실수임을 알게 된 기자 ‘허무혁’. 걷잡을 수 없는 상황 속, 그의 오보대로 실제 사건이 발생하며 일이 점점 커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특종: 량첸살인기’에 등장하는 ‘량첸살인기’는 극중 ‘허무혁’이 자신이 단독 입수한 연쇄살인범의 친필메모가 특종이 아닌 오보임을 알게 되는 데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소설의 제목으로 노덕 감독이 직접 구상, 실제 존재하지 않는 소설이다.

영화 속에서 예상치 못한 사건의 키를 쥐고 있는 소설로 극에 팽팽한 긴장감을 불어넣는 ‘량첸살인기’는 실제 내용이 알고 싶어질 만큼 흥미로운 내용과 디테일한 묘사로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연쇄살인마인 ‘량첸’ 대령의 이야기를 그린 이 소설은 오로지 ‘특종: 량첸살인기’를 위해 만들어진 소설로 책 제목부터 작가명, 수상이력과 시대 배경 등에 이르기까지 실제 존재할 법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흥미를 더한다.

노덕 감독은 “이야기를 진행하면서 아이디어가 필요한 부분들이 있었다. 가장 큰 벽에 부딪혔던 부분은 범인의 등장씬이었다. 이를 위해 도구가 필요했고, 진실과 허구가 뒤엉키게 되는 이야기이기 때문에 그 도구가 픽션에 기인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가장 그럴싸한 제목과 시대 배경을 찾아내고, 소설의 줄거리는 영화에 맞춰 구성하는 방식으로 만들어냈다. 미술감독님께서 시나리오만 읽고 시각적으로 잘 표현해주셔서 정말 오래된 문고판처럼 나왔다”며 ‘량첸살인기’의 구상 과정을 전해 눈길을 끈다. 이렇듯 픽션의 소설임에도 뜨거운 화제를 일으키고 있는 ‘량첸살인기’는 영화 속에서 놓칠 수 없는 재미 포인트로 색다른 재미를 더하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연애의 온도’ 노덕 감독이 연출을 맡고 ‘관상’ 한재림 감독이 제작을 맡는 등 충무로 젊은 제작진과 조정석을 비롯 이미숙, 이하나, 김의성, 배성우, 김대명, 태인호 등 실력파 배우들이 뭉친 ‘특종: 량첸살인기’는 특종을 둘러싼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는 언론과 살인사건이라는 흥미로운 소재가 결합한 신선한 재미의 영화로 흥행세를 이끌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