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날리는 가을철 여드름 주의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0-23 16: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대피부과  이대피부과 이대피부과 [사진=백설공주클리닉 신촌이대점]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최근 초미세먼지에 대한 공포가 이어지는 가운데, 가급적이면 실외활동을 줄이고 평소보다 물을 자주 마시는 등 건강관리에 대한 주의가 당부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미세먼지는 호흡기와 혈관에 좋지 않다고 알려져 있으나, 현재 대기 중에서 관측된 초 미세먼지는 2.5㎛(마이크로미터)의 크기로 피부에 직접 침투가 가능해 각종 피부질환을 일으킬 가능성도 크다.

특히 미세먼지가 모공 사이에 침투하게 되면 노폐물과 만나 여드름의 원인이 되기 쉬운데, 이때 발생한 여드름은 건조한 대기로 인해 쉽게 제거되지 않을뿐더러 흉터나 붉은 자국을 남길 수 있어 가급적이면 손대지 않고 피부과를 찾아 시술 받을 것이 추천된다.

현재 피부과에서 시행되고 있는 여드름치료는 작게는 압출관리부터 크게는 레이저치료까지 다양하다. 그러나 비교적 단기간 내 재발 없이 여드름을 치료하고 싶다면, 피지선을 제거하는 ‘아그네스레이저’ 시술이 가장 적합하다.

아그네스레이저란 특수 절연된 마이크로 니들을 이용해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피지선을 선택적으로 제거하는 시술이다. 이는 오직 피지선 깊이만큼만 에너지 열을 조사하기 때문에 다른 피부조직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또한 아그네스레이저는 시술 후 통증 및 붉은 기가 적어 모든 피부 타입에 적용이 가능하며, 여드름뿐만 아니라 모공축소, 피부톤 개선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시술의 효과는 개인마다 다르지만 1회만으로도 나타나며, 일정기간 간격으로 약 3회 반복시술을 받거나 타 피부관리와 병행 시 시너지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대피부과 백설공주클리닉 신촌이대점 김태흥 대표원장은 “요즘같이 건조한 날씨엔 각종 피부질환이 일어나기 쉬우므로 평소보다 각별히 피부관리에 힘쓰는 것이 좋다”며 “여드름치료와 동시에 미백관리, 진정관리를 병행한다면 단기간 내 깨끗한 피부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