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운용, 국내 첫 달러선물레버리지 ETF 상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8-07 11: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규진 기자 = 키움투자자산운용은 KOSEF 미국달러선물 레버리지(합성) ETF(주가연계증권)을 10일 신규 상장한다고 밝혔다.

KOSEF 미국달러선물 레버리지(합성)ETF는 국내 최초 원달러환율 레버리지 상품으로 기초지수인 미국달러선물지수의 일간수익률의 2배를 추종하는 상품이다.

회사 측은 "달러 강세에 투자하는 달러 관련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KOSEF 미국달러선물 레버리지(합성) ETF를 통하여 달러 강세는 물론 달러 변동성에 대한 투자가 가능하다"며 "원달러환율과 국내주식시장 수익률이 일반적으로 음(-)의 상관관계를 보이고 있으므로, 국내주식시장의 큰 하락 시 KOSEF 미국달러선물 레버리지(합성) ETF를 통한 헷지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다만, KOSEF 미국달러선물 레버리지(합성) ETF 기초지수인 미국달러선물지수의 일간수익률의 +2배를 추종하기 때문에 누적수익률이 기간수익률을 단순히 2배 한 것과 다를 수 있으며, 시장의 변동성이 클 경우 그 차이는 더욱 커질 수 있음을 투자 시 유의해야 한다.

또한, 키움투자자산운용에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미국달러 선물지수의 -1배를 추종하는 KOSEF 달러인버스 선물을 운용하고 있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달러 강세는 물론 달러 약세에도 투자가 가능한 달러 관련 ETF 상품을 다양하게 투자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KOSEF 미국달러선물 레버리지(합성) ETF 신규 상장에 맞춰 키움투자자산운용은 키움증권과 함께 신규상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규상장 이벤트는 오는 10일부터 9월 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거래량이벤트, 현금리워드 및 미국달러환율 맞추기와 같이 다양한 종류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