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계형' 중고 화물차 문의 급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6-05 15: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 '트럭판매왕' 제공]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최근 생계형차량 구입무의가 늘어 나는 추세로 중고화물차매매 중고트럭매매 시세 확인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2.5톤 3.5톤, 4.5톤, 5톤 화물차매매 있어 판매보단 구입쪽 문의가 많은편이다. 차종은 일반적인 카고/ 익스탑(내장탑차)/ 윙바디/ 냉동탑차/ 덤프트럭/ 카고크레인/ 집게차/ 살수차/ 탱크로리/ 특장차 등 전반에 걸처 다양하게 문의한다. 특장차의 경우 차량에 관한
지식이 부족해 차량 정보에 대해 보다 정확한 내용을 인지하는 것이 좋다.

화물차 구입시 다음과 같은 사항에 대해 주의하여야 한다. 
화물차 구입을 하고자 할 때는 용도와 차종 그리고 크기 톤수 선택이 먼저 이루어져야한다. 화물의 경우 넓이 높이 길이가 중요하기 때문에 정확한 내용을 알아두는 것이 차량 선택이나 시세 정보를 확인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정식허가업체 화물차전문상사 딜러의 도움을 받는것도 좋은방법으로 상황에 맞는 차량구입과 정확한 매물현황 시세를 확인 함으로서 보다 안전한 거래를 할 수있기 때문이다. 또 현금구입과 함께 화물차할부 구입 역시 자세히 확인한뒤 정식 계약서에 계약을 작성하여야 한다.

최종 계약을 작성한 후 차량 잔금입금.보험가입 승인 당일 출고 여부를 한번 더 확인해 보는것도 좋은방법이다.

여러매체에서 트럭전문 선정업체로 알려져 트럭판매왕 박진희 대표는 차량 출고시 엔진오일 및 벨트류 등 2차 점검을 필수로 하고 차량 출고를 하고있어 생계형 차량인 만큼 주행에 위험이 발생되지 않도록 하고 있다.

만약 본인이 가지고 있는 화물차를 파 경우에는 어떨까? 우선 매매업체를 통해 팔고자 할 경우 각 견적을비교하고 어느정도 마음에 드는 견적이 나온 업체에 연락을하고 차량을 확인 시켜준뒤, 1차견적을 자세히 받아야 한다.

이 때 가견적과 실제 견적이 차이가 발생될 수있다. 차량 성능.상태에 있어 수리할 부분과 복원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곳이 있다면 차량견적에서 감가된다는 점 알고 있어야 하며, 매입이 결정되면 정식 계약서 계약을 작성한 후 차량대금을 전액받고서 차량을 전달해 주면 판매가 완료된다.

또한, 중고 화물차할부 또는 재정상 전액할부를 희망하시는 고객분들은 허가업체에서 1차로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하고있다.

상담문의 : 트럭판매왕홈페이지에서(http://www.truck-no1.co.kr)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