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청소년문화의집 착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10 17: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16년 4월 완공예정

광주시 광산구(구청장 민형배)가 지난 8일 월곡동에서 지역 청소년들의 교육 문화공동체 공간 청소년문화의집 착공식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사진=광산구청 제공]

아주경제 김태성 기자 =광주시 광산구(구청장 민형배)가 지난 8일 월곡동에서 지역 청소년들의 교육 문화공동체 공간 청소년문화의집 착공식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청소년문화의집은 2016년 4월 완공을 목표로 총사업비 40억원을 들여 2,068㎡부지에 연면적 1,960㎡의 지하1층 지상 3층 규모로 지어진다.

지하에는 댄스실과 밴드실이, 1층에는 청소년카페가, 2·3층에는 다목적강당과 다문화공간을 비롯해 청소년열람실과 프로그램실 등이 들어선다. 특히 청소년들의 문화적 욕구와 성취 분출의 장인 열린공연장도 설계에 반영했다.

300여명의 주민이 함께 한 이날 착공식 사전행사는 청소년들과 미래 청소년인 어린이들의 잔치였다.

영천초등학교 재학생과 청소년 댄스팀 ‘시리우스’와 ‘루시스웨거’ 멤버들은 축하공연이 행사 분위기를 달궜다. 이어 본 행사에서는 주민들이 참여하는 ‘첫 삽 함께 뜨기’ ‘꿈 풍선 날리기’ 등 이벤트도 이어졌다.

민형배 광산구청장은 "그동안 아이들에게는 꿈과 끼를 키울 공간은 물론이고 마땅히 갈 곳도 없었다"며 "마을이 함께 참여하는 교육, 지식이 아닌 삶을 배우는 교육문화공간을 목표로 청소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며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