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정책의총…사드·4월 국회 현안 등 논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01 07: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동욱 기자 = 새누리당은 1일 오후 국회에서 정책 의원총회를 열고 미국의 고(高)고도 미사일 방어체계인 사드(THAAD)의 한반도 배치 문제에 대한 당 소속 의원들의 의견을 수렴한다.

이날 의총에서는 사드에 관한 발제가 있은 뒤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원내대표 취임 이전부터 사드 배치를 공개 지지해온 유 원내대표는 이날 정책 의총에서 토론을 통해 집약된 의견을 청와대에 전달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밖에 공무원연금 개혁, 영유아보육법, 북한인권법 등 4월 임시국회 주요 현안들에 대해서도 논의가 있을 예정이다.

한편 유 원내대표는 지난달 18일 정부가 미국 고(高)고도미사일방어체계인 사드(THAAD)의 한반도 배치 문제와 관련해 주변국의 영향력을 배제하고 안보를 우선해 결정하겠다는 뜻을 밝힌 데 대해 "정부가 사드 문제에 대해 새로운 입장을 밝힌 데 대해 평가하고 지지한다"고 밝힌 바 있다.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사진제공=새누리당]

유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연석회의에서 "전략적 모호성에서 벗어나 이 문제의 근본 원인이 북한 핵 미사일에 있으며 그 위협의 해소가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는 것임을 우리 정부가 어제 분명히 했고, 중국 등 주변국이 우리 안보에 영향력을 행사하려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우리 정부가 뒤늦게나마 밝힌 것은 잘한 일"이라고 평가했다.

아울러 "외교부가 아닌 국방부가 발표함으로써 이 문제가 외교 이전에 국방의 문제임을 우리 정부가 분명히 밝힌 것도 올바른 대응"이라며 "우리 당은 정부, 청와대와 지금 긴밀히 협의하고 있고 정부가 국가안보 차원의 올바른 결정을 한다면 적극적으로 지지하겠다"고 강조했다.

국방부는 전날 대변인 브리핑을 통해 "주변국이 주한 미군의 사드 배치에 대해 나름대로 입장은 가질 수 있지만, 우리의 국방 안보 정책에 대해 영향력을 행사하려고 해서는 안 된다"고 경고했다. 이는 사드 배치와 관련해 나온 우리 정부의 사실상 첫 공식 입장이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