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닷컴 ‘증권 인터넷관심도’ 기존 예측 프레임 바꾸며 ‘호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1-29 09: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줌닷컴]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개방형 검색 포털 줌닷컴(http://zum.com/)을 통해 ‘증권 인터넷관심도’를 제공 중인 줌인터넷은 지난 1월 한 달 간의 증권 인터넷관심도와 실제 주가 변화를 비교 분석해본 결과 두 지표 사이에 뚜렷한 상관관계가 드러나 효용성이 입증됐다고 29일 밝혔다.

증권 인터넷관심도는 줌닷컴의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하루 약 3억건 이상의 줌닷컴 검색 데이터 및 관련 사이트 접속 수 등 증권 관련 인터넷 활동량을 분석한 지표로, 특정 종목에 대한 인터넷 사용자의 관심 정도를 파악할 수 있다.

증권 인터넷관심도가 높았던 시기의 주가 변동을 관찰하면 이후 주가 흐름을 예측해 볼 수 있어 중장기 투자 전략에 유용하게 참고할 수 있다.

실제 증권 인터넷관심도가 급등한 시기에 주가가 큰 폭으로 변화한 여러 사례를 찾아볼 수 있다. 최근 주가 상승으로 화제를 모았던 일부 종목은 당시 증권 인터넷관심도도 최고점인 5포인트 가까이 급등했다.

1월 초 신작 온라인 게임 출시에 대한 기대감으로 강세를 보인 소프트맥스는 1월 12일부터 13일까지 장중 증권 인터넷관심도가 5포인트로 급등하며 2 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한편 웨이브일렉트로, 신라에스지와 같이 주가 변동을 일으킬만한 특별한 이슈가 없었음에도 주가가 급락 또는 급등한 종목들의 증권 인터넷관심도 역시 급등했다.

웨이브일렉트로는 1월 8일부터 9일까지 장중 증권 인터넷관심도가 5포인트로 급등하며 2 거래일 연속 하한가로 장을 마감했다. 신라에스지의 경우, 1월 23일부터 27일까지 장중 증권 인터넷관심도가 5포인트로 급등하며 3 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증권 인터넷관심도’는 검색 포털 줌닷컴에서 무료로 제공되며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특정 종목을 검색하면 일일에서 3년까지 기간별 그래프에서 증권 인터넷관심도와 주가 변화를 관찰할 수 있고, 그래프에서 증권 인터넷관심도가 높았던 날짜를 클릭하면 해당일의 종목 관련 뉴스를 바로 볼 수 있다.

때문에 정보와 시간이 턱없이 부족한 개미투자자들은 빠른 시간 내에 입체적으로 정보를 파악하고 유망 종목을 발굴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김우승 줌인터넷 부설연구소장은 “최근 주식 시장에서도 핀테크∙빅데이터 열풍이 거세지는 만큼 증권 인터넷관심도를 통해 이용자에게 한층 유익한 정보를 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증권 인터넷관심도는 줌닷컴의 차별화된 빅데이터 분석 기술에 기반을 둔 지표인 만큼 보다 종합적이고 객관적인 투자 판단의 근거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