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CCTV 통합관제센터’ 구축 가동···관내 367대 통합 관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1-28 10: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하동군에 있는 모든 CCTV를 한곳에서 컨트롤하는 CCTV 통합관제센터가 구축돼 지난 23일부터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 [사진=하동군청 제공]


아주경제 정하균 기자 = 경남 하동군은 1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지난 1일 ‘하동군 CCTV 통합관제센터’ 구축사업을 준공하고, 1개월여의 시험운영기간을 거쳐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28일 밝혔다.

CCTV 통합관제센터는 군청 별관 2층에 180㎡(약 55평) 규모로 구축돼 방범, 어린이보호구역, 차번인식, 주정차 단속, 초등학교 구역 등 분야별로 각 부서에서 개별 설치·운영하던 CCTV 367대를 통합 연계해 한 장소에서 관리·운영한다.

이에 따라 CCTV 관리·운영 업무의 효율성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각종 사건·사고 등 긴급 상황 발생시 신속한 대응체계를 통해 군민의 인적·물적 피해를 최소화하게 됐다.

통합관제센터는 ▲기관별·목적별로 분산·운영하던 영상정보처리기기를 통합 관제하는 통합관제실 ▲고품질의 영상정보 수집과 네트워크 안정성 확보를 위한 광전용 통신망 ▲각종 상황발생시 기능을 갖춘 종합상황실 ▲어린이들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체험·견학할 수 있는 어린이 체험관 등으로 구성됐다.

통합관제센터는 각종 범죄상황 발생시 신속하게 대처하는 대응체계를 구축하고자 경찰관과 전문관제인력 12명이 4조 3교대로 24시간 근무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