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산 유력 용의자 검거...제보자 포상금 5000만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2-12 21: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팔달산 유력 용의자 검거. 11일 경기지방경찰청 수사본부는 팔달산 유력 용의자 검거, 조사중이라고 전했다.  [사진 = YTN 방송화면 캡처]


'팔달산 유력 용의자 검거'...피해자는 동거녀 중국 동포 김 모씨
'팔달산 유력 용의자 검거'...결정적 제보자 포상금 5000만원

아주경제 배상희 기자 = 수원 팔달산에서 발생한 토막 시신 유기 사건의 유력 용의자가 검거됐다. 

경기지방경찰청 수사본부는 지난 11일 오후 11시께 수원시 매산2가의 한 모텔에서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 박 모 씨(57)를 검거했다. 

용의자는 50대 중국동포이며, 피해자는 박씨와 동거해 온 중국 동포 김 모씨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팔달구 고등동 한 모텔에 또 다른 여성과 투숙하러 들어가던 박 씨를 현장에서 긴급체포했다.  

박 씨의 방에서 발견된 혈흔이 피해 여성 김모 씨(48·여)의 DNA와 일치하는 것으로 확인됐으며, 방 안에서는 토막시신을 담을 때 사용한 비닐봉투도 발견됐다. 

한편, 팔달산 유력 용의자 검거에 결정적 역할을 한 제보자에게 지급되는 포상금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112에 신고한 제보자는 이 사건의 결정적 제보자로 봐야 한다"며 "최고 5000만원의 포상금이 걸린 만큼 적절한 절차를 거쳐 포상금 지급 규모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이 제보자는 '중국동포로 보이는 50대 남자가 월세방 계약을 한 뒤 며칠 머물다가 보름정도 동네에서 보이지 않는다'라고 신고했고 용의자 검거에 결정적 역할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