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리 매킬로이·타이거 우즈의 ‘골프 선문답’ 화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16 11: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우즈·미켈슨은 골프 인생의 백나인에 와있다”-“세월은 어쩔 수 없으나 골프는 세대차 넘을 수 있는 스포츠”

세계에서 골프를 가장 잘 한다는 두 명이 선문답같은 대화로 화제가 되고 있다. 왼쪽이 타이거 우즈, 오른쪽이 로리 매킬로이다.                                                                                                                           [사진=USA투데이 홈페이지]



현존 세계 최고 골퍼들의 선문답같은 대화내용이 화제다.

등장 선수는 로리 매킬로이(25·북아일랜드), 타이거 우즈(39·미국), 필 미켈슨(44·미국)이다. 이 중 ‘신·구 골프황제’인 매킬로이와 우즈의 맞대꾸가 인터넷을 달구고 있다.

화두는 매킬로이가 던졌다. 지난주초 미국PGA투어 시즌 최종전인 투어챔피언십을 앞두고 기자회견을 하는 자리였다.

올해 투어챔피언십에는 우즈와 미켈슨 모두 출전하지 못했다. 둘이 투어챔피언십에 동시에 못나간 것은 1992년 이후 처음이다.

기자가 이같은 사실을 거론하자 매킬로이는 “우즈와 미켈슨은 그들의 골프 커리어에서 마지막 몇 홀을 남기고 있는 상태”라고 대답했다. 골프인생의 전반을 마치고 후반(백나인)을 돌고 있다는 의미로 해석됐다. 이제 한 물 갔다는 뜻으로 풀이될 수도 있다.

이 말이 인터넷에 퍼져 말들이 많았다. 논란이 커지자 매킬로이는 “전에는 우즈 면전에 대고 그보다 심한 말도 했다”고 물러서지 않았다.

이번에는 우즈 차례였다.

우즈는 15일(현지시간) 미국 올랜도 인근의 아일워스GC에서 기자과 만났다. 오는 12월초 타이거 우즈 재단 주최로 열리는 ‘히어로 월드챌린지’에 앞서 여는 회견 자리였다.

기자들이 지난주 매킬로이의 말을 우즈에게 알려주고 반응을 기다렸다.

우즈는 “재미있다. 말이야 맞는 말이다. 나도 벌써 투어데뷔 20년째가 돼간다. 나보다 다섯 살 많은 미켈슨은 나보다 홀이 덜 남았겠다. 우리는 늙었다. 나나 미켈슨이나 잠시동안 있는 것이다. 세월은 어쩔 수 없는 것이다.”라고 웃으면서 넘겼다.

그러나 그 뒤에 한 말에 뼈가 있었다. 우즈는 “그렇더라도 세대차를 넘어 경기를 할 수 있는 스포츠가 골프”라고 받아쳤다.

한편 우즈는 “내년에는 허리 부상에서 벗어나 스케줄을 모두 소화하겠다”고 약속했다.

지난 8월 USPGA챔피언십에서 커트탈락한 이후 재활과 체력훈련에 열중인 우즈는 “아직 골프 클럽을 잡지 않고 섀도 스윙만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우즈는 또 “새 코치 영입은 서두르지 않겠다”고도 말했다. 우즈는 지난달 옛 코치 션 폴리와 결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