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스트레스 해방구 '2014 놀토 서울 엑스포' 23~30일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21 08: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서울시 제공]


아주경제 강승훈 기자 = 청소년들의 해방구 '2014 놀라운 토요일 서울 엑스포'가 오는 23~30일 시내 36개 청소년시설 곳곳에서 펼친다.

서울시는 놀토 엑스포 시작을 알리는 개막행사를 23일 오후 2시 4개 권역 중심지역인 신촌연세로(북서), 어린이대공원(북동), 여의도공원(남서), 송파가든파이브(남동)에서 동시 연다고 21일 밝혔다.

건전한 이성교제, 데이트 성폭력 예방법,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찾아가는 노래방, 농구대회, 천체관측, 나만의 향수 만들기, 푸드스타일리스트 직업체험, 드림북콘서트, 동네디자인, 로봇체험 등 330여개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보라매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천연용품, 쿠키 앤 클레이 등 특기와 적성을 살려주는 창의체험 꿈나무 키우기 일정이 준비됐다. 또 최신 방송댄스 포인트 안무 배우기를 통한 건전한 청소년 활동인 건강증진생활스포츠도 마련됐다.

강북청소년수련관은 수련관을 비롯해 어린이대공원, 북서울 꿈의 숲, 수유역, 청계천 광장에서 주말엑스포를 연다.

24일부터 일주일간은 시·구립청소년시설 36개소와 지역별 40여개의 기관 및 단체가 진행하는 각종 프로그램을 만나보자.

북동권역은 타권역과 차별화해 동아리경연대회를 30일에 진행한다. 분야별로 예선이 치러진다.

가요 중랑청소년수련관, 밴드 광진청소년수련관, 댄스 성동·성북청소년수련관, 전통·기타 퍼포먼스공연 청계광장 특설무대에서 강북청소년수련관과 함께 선보인다.

서울시내 청소년(초등학교~24세)이면 참가 가능하며 본 예선을 통해 2차 진출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놀토 서울 엑스포'는 기간 중 유스내비(www.youthnavi.net)에서 자세한 안내 및 개막행사 실시간 현장소개 등을 확인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주말활동센터(02-849-0175) 또는 각 기관별 엑스포 담당자에게 문의할 수 있다.

조현옥 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기획부터 모든 행사를 청소년이 주도하도록 해 실제 청소년이 원하고, 즐기고 싶어하는 내용으로 마련했다"며 "청소년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다양한 끼와 재능을 발현할 수 있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