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재단, '코리안넷' 개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6-11 16: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강정숙 기자 = 재외동포재단이 한민족 통합 네트워크 '코리안넷'(www.korean.net)의 주요 기능을 개선하고 콘텐츠를 보완해 '코리안넷 2.0'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재단은 온라인 소통에 익숙한 차세대를 위해 코리안온(Korean On) 웹 메신저와 코리안톡(Korean Talk)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추가했다.

또 지역경제 활동 지원을 위해 국가별·지역별 한인단체 홈페이지에 지역 한상(韓商) 홍보 기능을 확대했고 지난해 오픈한 온라인 학습 서비스에 전문가 교육, 창업·비즈니스 등 21개 강좌를 추가 개설했다.

재단은 이번 개편에 대해 그동안 코리안넷 사용자의 환경과 사용 패턴을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재외동포 상호 교류 활성화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를 확대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재단 측은 "이번 개편이 국가·지역·세대를 초월해 재외동포 간 원활한 네트워킹이 이뤄지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재단은 재외동포 수요에 맞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6월 한 달 시범 서비스 기간을 거쳐 7월 1일 정식으로 문을 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