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 'SK 브랜드넷'으로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SK그룹은 내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등을 위해 브랜드 관리 전문 사이트인 'SK 브랜드넷(http://brand.sk.co.kr)'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이 사이트는 SK그룹이 지난 수년간 축적해온 브랜드 관리 노하우와 관련 정보 등을 구축한 것이다.

3만여명의 계열사 전 임직원을 '브랜드 전도사'로 육성해 보다 강력한 '브랜드 경영'을 펼치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SK 브랜드넷'은 △브랜드 관리 체계 및 지식을 소개하는 'SK 브랜드 관리 시스템' △ 브랜드 사용 기준과 프로세스 등을 설명하고 브랜드 사용 형태를 모의실험할 수 있는 '브랜드 사용 심의' △ CI 규정 및 브랜드 역량 강화를 위한 '브랜드 자료실' △ 브랜드 관련 질의·응답을 하는 '브랜드 게시판' 등 총 4개 메뉴로 구성하고 있다.

이 사이트는 인터넷 기반이어서 국내 임직원은 물론, 중국과 미국, 중동 등 세계 각지의 SK 해외 사업장 근무자들도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SK그룹의 5700여개 중소 협력업체들도 SK 브랜드를 활용한 판촉물 제작 등 마케팅 활동시에 SK 브랜드넷의 관련 규정과 노하우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권오용 SK브랜드관리부문장은 "SK 브랜드넷 구축을 통해 모든 임직원이 브랜드 경영에 동참할 수 있게 됐으며 글로벌 기업에 버금가는 브랜드 관리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고 말했다.          

아주경제= 이미경 기자 esit917@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