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부산 객실 승무원 공개 채용

  • 체력 시험, 상황 대처 면접 등 안전 역량 우선 평가

이스타항공 승무원 이미지사진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 승무원 이미지.[사진=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은 부산 거점 객실 승무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채는 부산발 노선 확대에 따른 인재 채용으로, 모집 인원은 두 자릿수 규모다.

전형은 △서류 평가, △상황 대처 면접, △체력 시험, △임원 면접, △채용 검진 순이며 최종 합격자는 1월 중 인턴 승무원으로 입사해 부산에서 근무하게 된다.

세부적으로 상황 대처 면접에서는 '롤플레잉'을 통해 유연한 사고 역량을 평가한다. 체력 시험에서는 오래 달리기, 배근력 측정, 데시벨 측정 등을 통해 기내 비상 상황에서 필요한 기초 체력을 확인한다.

일본어와 중국어 등 외국어 능력 우수자는 우대한다. 간호학과 전공자 및 관련 자격증 보유자는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서류 접수는 오는 7일까지 이스타항공 채용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지원 자격 등 자세한 사항도 해당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오사카, 삿포로, 후쿠오카, 오키나와, 구마모토, 타이베이, 치앙마이, 푸꾸옥 등 부산발 노선 확대에 따른 신규 인력 채용"이라며 "승무원 본연의 역할인 객실 안전 요원에 가장 적합한 인재를 선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스타항공은 지난 3월 객실 승무원 선발 과정에 체력 시험과 상황 대처 면접을 추가하는 등 채용 전형을 전면 개편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