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27일 '제9회 서민금융포럼'이 개최됩니다

사진아주경제
[사진=아주경제]
서민금융정책 활성화라는 금융의 사회적 역할을 짚어보는 ‘제9회 서민금융포럼’이 오는 27일 개최됩니다.

‘성장과 회복을 잇는 서민금융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새 정부와 금융권이 나아갈 서민금융의 방향을 모색합니다.

아주경제와 서민금융진흥원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금융당국 관계자 및 서민금융 관련 단체장·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합니다.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의 축사와 이재연 서민금융진흥원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송병관 금융위원회 서민금융과장과 심재철 서민금융진흥원 경영본부장이 ‘새 정부 금융정책과 서민금융의 미래 방향’을 주제로 각각 기조 강연을 합니다.

이후에는 ‘취약계층 성장과 회복을 견인하는 서민금융을 위한 제언’을 주제로 한 좌담회가 진행됩니다. 좌장으로는 심재철 서민금융진흥원 경영본부장이 나서며 패널로는 한재준 인하대학교 교수, 안용섭 서민금융연구원 원장, 임수강 생산과포용금융연구회 부회장, 김생빈 저축은행중앙회 상무 등이 참석합니다.

이번 포럼을 통해 금융당국과 금융사들이 취약계층을 더욱 포용하고 그들의 성장과 회복을 위한 지원을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금융이 사회적 역할을 강화해 서민에게 ‘잔인한 영역’이 아닌 ‘따뜻한 영역’으로 다가갈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제9회 서민금융포럼’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주제 : 성장과 회복을 잇는 서민금융의 역할
■일시 : 2025. 11. 27.(목) 08:50~11:30
■장소 : 더플라자호텔 4층 메이플홀
■주최 : 아주경제, 서민금융진흥원
■후원 :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전국은행연합회, 저축은행중앙회, 여신금융협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