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해문화관광재단은 부패 예방·탐지·대응 체계를 갖춘 국제표준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을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취득했다고 밝혔다.
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가 제정한 부패방지 및 윤리경영 국제표준으로, 조직의 부패 리스크를 사전에 식별·관리하기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을 요구한다.
재단은 기획감사팀 주관으로 전 부서를 대상으로 △부패방지방침 수립 △부패방지 매뉴얼 및 절차서 제정 △부패 리스크 진단 및 평가 △내부심사원 양성 교육 등 전사적 부패방지 운영체계를 ISO 기준에 맞춰 단계적으로 구축했다.
특히, 대표이사 청렴 On-air 특별방송, 청렴송 제작·배포, 높은 부패방지 교육 이수율, 교육 콘텐츠에 흥미 요소를 가미해 진행한 김해시 공공기관 대상 청렴 워크샵, 부패방지 시책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등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최석철 대표이사는 “이번 인증은 청렴을 조직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삼아 전사적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신뢰받는 재단으로서 반부패·청렴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번 ISO 37001 인증을 통해 김해문화관광재단이 부패방지 시스템을 갖추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음을 입증하였으며, 대시민 신뢰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가족 뮤지컬 ‘달샤베트’, 김해서부문화센터 무대 오른다

달빛을 모아 만든 샤베트로 따뜻한 나눔의 이야기를 전하는 가족 뮤지컬 달샤베트가 오는 9월 13일과 14일 양일간 김해서부문화센터 하늬홀에서 공연된다.
이번 작품은 ‘아동문학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아스트리드 린드그렌 추모상을 수상한 그림책 작가 백희나의 동명 그림책 '달샤베트'를 무대화한 작품이다.
원작은 달빛을 모아 샤베트를 만들고 이웃과 나누며 모두가 함께 시원한 기쁨을 나눈다는 따뜻한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상상력과 나눔, 환경의 소중함을 전한다.
무대에서는 달빛이 흘러내리는 장면과 샤베트가 완성되는 환상적인 순간이 특수효과와 음악, 창의적인 연출과 어우러져 펼쳐진다. 그림책의 감성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연출은 어린이와 어른 모두에게 특별한 무대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뮤지컬 달샤베트는 어린이에게는 꿈과 상상력을, 어른에게는 잊고 있던 동심과 위로를 전하는 세대 공감형 가족 뮤지컬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재)김해문화관광재단 이태호 문화예술본부장은 “뮤지컬 달샤베트는 관객이 직접 이야기를 완성해가는 참여형 공연 방식으로 아이들에게 놀이 이상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연은 24개월 이상 관람할 수 있으며, 9월 13일과 14일 양일간 총 6회 진행된다.
예매는 김해서부문화센터 누리집과 예스24 티켓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김해서부문화센터로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