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롯데캐슬' 부·울·경 아파트 브랜드 선호 1위

롯데캐슬 BI 사진롯데건설
롯데캐슬 BI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의 아파트 브랜드인 ‘롯데캐슬’이 부산·울산·경남(이하 부·울·경) 지역에서 가장 선호하는 아파트 브랜드로 선정됐다.
 
11일 부동산 리서치 전문 기업 부동산R114와 턴어라운드가 전국 3262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2025년 아파트 브랜드 호감도 조사’에 따르면, 롯데캐슬은 부·울·경 지역 브랜드 선호도 1위를 기록했다.
 
해당 조사에서 롯데캐슬은 부·울·경 지역을 중심으로 △브랜드 호감도 △인지도 △거주 의향 총 3개 항목 응답률의 합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특히 부·울·경 지역 거주자 5명 중 1명(20.9%)은 가장 호감 가는 아파트 브랜드로 ‘롯데캐슬’을 꼽았다. 또한 브랜드 인지도 조사에서도 롯데캐슬은 82%로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롯데건설은 부·울·경 지역에서 다수의 랜드마크 단지와 대단지를 분양하며 브랜드 가치를 꾸준히 높여왔다는 평가를 받는다. 최근에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재송동 856-6번지 일원에 선보이는 ‘르엘리버파크센텀(2070가구)’의 분양을 진행 중이다. 이달 말에는 725가구 규모의 ‘가야역롯데캐슬스카이엘(725가구)’의 분양도 앞두고 있다.
 
부동산R114는 “롯데캐슬이 부·울·경 지역에서 높은 선호도를 기록한 이유는 다수의 성공적인 분양 경험과 지역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 덕분”이라며 “브랜드 호감도가 높을수록 소비자들의 거주 의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 롯데캐슬의 경쟁력이 돋보인다”고 분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