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헬스케어포럼] 오유경 식약처장 "디지털 의료기기 규제 혁신으로 산업 성장 견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라다 기자
입력 2023-05-22 13: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아주경제 제13회 글로벌헬스케어포럼 개최

  • '바이오 대전환기-디지털헬스케어' 주제로 열려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22일 오전 서울 중구 더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3 제13회 글로벌헬스케어포럼'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2023.05.22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22일 오전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3 제13회 글로벌헬스케어포럼'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유대길 기자]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디지털 의료기기에 대한 규제 혁신을 통해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의 성장을 견인하겠다고 밝혔다.  

오유경 식약처장은 22일 서울 중구 소공동에 있는 더플라자호텔에서 아주경제 주최로 열린 '제13회 글로벌헬스케어포럼' 축사에서 "전통적인 제약·바이오 산업은 인공지능, 빅데이터와 같은 ICT 기술이 도래하면서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오 처장은 규제 혁신 의지를 드러냈다. 오 처장은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 절대 강국이 없는 상황에서 대한민국이 중심 국가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의 땅'이 될 수 있다"며 "식약처는 디지털 의료 제품에 대한 규제의 틀을 바꿔 국내에서 의료기기 개발이 가속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글로벌 스탠더드를 수립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오 처장은 "지난 3월과 4월 두 달 동안 미국 식품의약국(FDA) 기관장을 세 번 만나면서 공동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며 "미국 FDA와 긴밀히 협력함에 따라 우리나라가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 글로벌 스탠더드를 만들 수 있는 기회이자 식약처가 제정을 추진 중인 국내 안전 기준이 전 세계 기준이 되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오 처장은 언론을 비롯해 국회, 학계, 산업계, 정부가 합심해 빠르게 디지털 헬스 분야 글로벌 중심 국가로 도약할 수 있기를 기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