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동 주식부자' 이희진 누구길래 부모 살해된 채 발견…투자 사기 보복 범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성환 기자
입력 2019-03-18 09: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불법 주식거래 및 투자유치 혐의로 구속기소 된 '청담동 주식부자' 이희진 씨의 부모가 살해됐다.

18일 경찰에 따르면 지난 16일 이씨의 아버지는 평택의 한 창고에서, 어머니는 안양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두 사람 모두 살해된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복수의 용의자를 쫓고 있다.

이희진씨는 지난 2013년부터 증권전문방송 등에서 주식 전문가로 활동하며 이름을 알렸다. 그는 자신을 '자수성가한 흙수저'라 홍보하면서 소셜미디어(SNS)와 예능 프로그램 등에서 청담동 고급주택, 고가 외제차량 등을 공개하며 투자자들을 현혹했다.

이 과정에서 허위·과장 정보로 300억원에 달하는 비상장 주식을 매매하면서 투자자들에게 251억원의 손실을 입힌 혐의를 받고 있다. 또 친동생과 함께 투자매매회사를 설립해 1700억원 상당의 주식 매매를 통해 시세차익 130여억원을 챙긴 혐의도 받는다.

또 이들 형제는 2016년 2월부터 8월까지 원금과 투자 수익을 보장해주겠다며 투자자들로부터 약 240억원을 모은 혐의(유사수신행위의 규제에 관한 법률 위반)도 받는다.

이에 서울남부지법은 지난해 11월 26일 자본시장법과 유사수신행위의 규제에 관한 법률 위반,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 등 혐의로 이씨에게 징역 5년과 벌금 200억원, 추징금 130억원을 선고했다.
 

이희진 [사진=채널A 방송화면 캡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