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솔루션즈 '트러스트채널FIDO' 국제 표준 U2F 인증 획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31 16: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SGA솔루션즈]


아주경제 이정하 기자 = SGA솔루션즈는 차세대인증플랫폼인 '트러스트채널 FIDO(TrustChannel FIDO)'에 대해 국제표준 U2F 분야에 대한 공식인증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를 통해 SGA솔루션즈는 웨어러블 기기 등을 통한 다양한 인증 방식을 제공함과 동시에 구글, MS 등 웹 플랫폼이 적용하는 FIDO 2.0 개발 준비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SGA솔루션즈는 지난 12월 국제 FIDO얼라이언스 주최로 열린 상호운용테스트에서 '트러스트채널 FIDO(TrustChannel FIDO)'의 U2F(Universal 2nd Factor) 인증장치에 대해 인증을 받았다.

이는 지난 11월 U2F 서버 인증 후 연이어 획득한 것으로 기존 인증 방식에 추가적으로 웨어러블 기기 등을 활용해 2차 인증을 할 수 있는 방식이다.

특히 U2F인증은 2015년 FIDO기반 차세대인증플랫폼을 구축한 SK텔레콤과의 기술협업을 통한 성과로 양사는 이를 바탕으로 추가 사업 확대 및 기술 개발을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SGA솔루션즈의 최영철 대표는 "차세대 인증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FIDO기술이 산업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공인인증 부인방지 기능 결합 등 차별화된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최근 국내 대기업에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업을 확대 중"이라며 "이번 인증 획득으로 다양한 사용자 인증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FIDO2.0시대에 발맞춰 시장 선점을 위한 기술 개발을 통해 사업 우위를 확보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