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이영애 컴백작 ‘사임당’, 윤상호 감독이 연출…박은령 작가와 2번째 호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04 15: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배우 이영애, 윤상호 감독.[사진=아주경제 DB]

아주경제 권혁기 기자 = 배우 이영애의 11년만의 드라마 컴백작 ‘사임당, the Herstory’(극본 박은령·가제)이 연출자로 윤상호 감독을 선택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사임당’은 연출자로 윤상호 감독을 내정했다. 윤상호 감독은 ‘사임당’의 제작사 그룹에이트와 프리랜서 계약을 맺고 있다. 또한 박은령 작가와는 지난 2011년 ‘고봉실 아줌마 구하기’에서 손발을 맞춘 바 있다.

‘사임당’은 조선시대 사임당 신씨의 삶을 재해석, 그의 예술혼과 불멸의 사랑을 그린 드라마로 내년 3월 방송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이영애는 한국 미술사를 전공한 대학강사와 신사임당, 1인 2역을 맡아 우연히 발견한 사임당의 일기와 의문의 미인도에 얽힌 비밀을 풀어낼 예정이다.

그룹에이트는 ‘사임당’ 기획 단계부터 이영애를 염두했다고 밝힌 바 있다.

박은령 작가와 윤상호 감독의 재결합, 배우 이영애의 11년만의 컴백이 맞물린 시너지 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연예계 안팎은 예상하고 있다.

‘사임당’은 오는 6월 사전제작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뉴욕 시립대학교 대학원 방송제작학 석사인 윤상호 감독은 지난 2001년 이현우, 추소영, 정현우 주연의 영화 ‘메이’를 연출했다. 이후 ‘결혼은, 미친 짓이다’를 제작했으며 ‘아 유 레디?’의 메가폰을 잡았다.

드라마 ‘태왕사신기’ ‘비천무’ ‘탐나는도다’ ‘고봉실 아줌마 구하기’ ‘백년의 유산’의 사령탑에 앉았으며 ‘버디버디’를 통해 사전제작의 경험을 쌓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